인터파크(www.interpark.com)가 강원도 철원오대 쌀, 전라도 장흥무산 김 등 엄선된 지역특산물을 한 곳에서 볼 수 있는 ‘지역특산물관’을 열었다고 13일 밝혔다.상시 운영하는 인터파크 ‘지역특산물관’는 인터파크 신선식품 전문 상품기획자(MD)가 경기도와 전라도, 강원도, 제주도 등 산지 실사를 통해 엄선된 업체의 상품만을 모아 판매하는 전문관.현재 ‘지역특산물관’에는 한우사골곰탕 브랜드인 ‘착한들’, 제주 농수산 브랜드 ‘제주맘’, ‘에버가닉’ 등 특산물 브랜드 13곳이 입점해 총 74여개의 상품을 판매하고 있다. 인터파크는 입점 브랜드를 지속적으로 늘려갈 계획으로 3월 중에는 충청도, 4월에는 경상도 특산물 300종이 추가 입점될 예정이다.또한 제품 페이지마다 ‘HACCP 적용 작업장 지정서’나 ‘지리적표시등록증’ 등 위생 및 지역특산물 보증 서류를 명기해 고객의 신뢰를 더했으며, 특산물을 주 재료로 활용한 레시피 정보도 제공한다.친환경 제조 공법으로 생산되는 ‘장흥무산김 일반참김 반속 50장’(4800원), 신안군에서 생산된 천일염과 갯벌의 산삼으로 불리는 유기농 함초로 만든 ‘에버가닉 함초 소금 350g’(5000원) 등이 인기를 끌고 있
글로벌 아웃도어 브랜드 노스페이스(www.thenorthfacekorea.co.kr, 대표 성기학)가 10월 13일(금)부터 11월 18일(일)까지 노스페이스 ‘서포팅버스’ 이벤트 참가자 300명을 대상으로 설문조사를 실시한 결과, 총 14개 우리나라 국립공원 산들 중 ‘한라산’이 가장 겨울 산행을 해보고 싶은 산으로 뽑혔다.총 응답자 300명 가운데 112명인 37%가 ‘한라산’을 가장 가보고 싶은 산이라고 응답했으며, ‘지리산(22%)’, ‘소백산(10%)’, 덕유산(9%)이 뒤를 이었다. 겨울산행 일정은 ‘1박 2일(52%)’을 가장 선호했으나 ‘당일(30%)’를 선호하는 응답자도 많았던 반면, 상대적으로 ‘2박 3일’ 이상의 장기 겨울 산행에 대한 수요는 적었다.겨울 산행을 함께 하고 싶은 사람은 ‘산악회(동호회) 회원(42%)’이 1위를 차지했고 ‘친구(31%)’, ‘연인(13%)’, ‘가족(9%)’ 순이었다. 또 겨울 산행 시 구매하고 싶은 제품군으로 상의는 ‘다운 재킷(36%)’과 하의는 ‘동계 등산바지(18%)’를 구매하겠다는 응답자가 가장 많았다. 또 겨울 산행답게 ‘동계 등산화(11%)’와 ‘스패츠(Spats: 발목에 눈, 비 등이 들어오지
[더타임스 김기연 기자] 글로벌 아웃도어 브랜드 노스페이스(www.thenorthfacekorea.co.kr, 대표 성기학)가 겨울철 산행 시즌을 맞아 주말 등산객을 대상으로 전국의 명산을 찾아가는 ‘노스페이스 서포팅버스’를 오는 11월 24일부터 12월 30일까지 연장 운영한다. ‘노스페이스 서포팅버스’는 일반 등산객들이 산을 더욱 가까이 접하고 체험할 수 있도록 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마련된 행사로, 가을 단풍 산행 시즌 진행된 노스페이스 서포팅버스에 대한 성원에 힘입어 겨울 시즌까지 연장 운영한다. 겨울 산행을 즐기고자 하는 산악 동호회나 단체를 대상으로 서울에서 전국의 주요 명산까지 안전하고 편안하게 이동할 수 있는 차량 서비스를 제공할 예정이다. 노스페이스 서포팅버스는 11월 24일 치악산을 시작으로 12월 30일까지 매주 주말마다 월악산, 소백산, 덕유산, 대둔산, 소요산 등 국내 명산을 찾아갈 계획이다. 참가 신청은 겨울 산행을 계획하는 단체나 동호회 회원이면 누구나 신청 가능하며, 각 일정 별 10일 전까지 노스페이스 홈페이지(www.thenorthfacekorea.co.kr)를 통해 사연을 접수하면 된다. 세부 일정 및 참여 신청에 대한 자세한
회원제로 운영되는 아웃도어 전문 멀티샵 영원아웃도어(www.yooutdoor.co.kr,)에서 아웃도어 네비게이션 ‘트랭글’과 함께 ‘100대 명산 영원 패트롤 1기’를 오는 11월 9일까지 모집한다.‘100대 명산 영원 패트롤 1기’는 산을 좋아하고 패트롤로서 산행가이드, 산행정보 제공, 위급 시 안전요원의 역할을 충분히 수행할 수 있는 체력과 봉사 정신을 가진 사람이면 누구나 지원 가능하다. 참가 신청은 트랭글 홈페이지(www.tranggle.com)에서 가능하고 모집인원은 총 50명이다. 트랭글 내에서의 등반 경험과 등반 지식 및 정보공유 활동의 실력 등을 고려하여 11월 16일 선발되며, 11월 24일 발대식을 진행하고 1인 2개의 담당 산(山)의 임명장을 부여 받게 된다.영원 패트롤 1기는 선정 후 6개월간 전국 100대 명산에서 활발하게 패트롤 활동을 수행하게 된다. 영원아웃도어는 활동 기간 동안 의류, 신발, 모자 등 패트롤 전용 유니폼을 제공하고, 활동 성적에 따라 우수 패트롤을 선정하여 추가 특전을 제공할 예정이다. 또한 이벤트 론칭과 함께 등산, 자전거 네비게이션인 트랭글 GPS 앱에서 판매하는 등산 네비게이션 용 지도(39,000원 상당)
[더타임스 김기연 기자] 글로벌 아웃도어 브랜드 노스페이스(www.thenorthfacekorea.co.kr, 대표 성기학)가 주최하는 ‘2012 박영석 추모 노스페이스 희망찾기 등반대회’가 10월 28일 서울 도봉산에서 성황리에 개최됐다. 노스페이스 주최, (사)박영석탐험문화재단 주관으로 지난 2006년 시작해 올해로 9회째를 맞는 이번 행사는 장애아동과 일반 참가자, 노스페이스 임직원이 함께 산행을 하며 꿈과 희망, 도전의 메시지를 전하고 사랑을 실천하는 나눔 등반대회다. 특히 이번 행사는 매년 희망찾기 등반대회를 개최하고 청소년들을 직접 이끌었던 산악인 故 박영석 대장의 1주기 추모행사를 겸해 더욱 의미가 깊다. 이날 등반대회에는 ㈜골드윈코리아 성기학 대표를 비롯해 이인정 대한산악연맹 회장, 허영만 화백, 김윤종 한국산악회 부회장, 故 박영석 대장의 아내 홍경희 여사 등 주요 인사와 장애아동 20명, 일반 참가자 등 총 1,000여명이 참여한 가운데 진행됐다. 참가자들은 오전 10시 신흥대학을 출발해 대원사, 원도봉 계곡, 포대능선, 민초샘을 거쳐 다시 출발점으로 돌아오는 코스를 등반하며 자연 정화 활동도 함께 진행했다. 또한 산행에 참여한 노스페이스
[더타임스 김기연 기자] 회원제로 운영되는 영원아웃도어가 월드비전과 함께 청소년들의 꿈과 희망을 지원하는 ‘Do Dream 프로젝트’를 2013년 1월까지 진행한다.‘Do Dream 프로젝트’는 영원아웃도어가 2012년 10월부터 2013년 1월까지 판매한 ‘두드림라인’ 제품 판매 수익금의 일부를 월드비전 산하 18개 유소년 축구동아리에 기부하는 프로젝트이다. ‘두드림라인’은 영원아웃도어에서 판매하고 있는 제품 중 재킷 4종, 셔츠 6종, 팬츠 6종 및 장갑 1종 등 총 17가지 제품으로 구성되어 있으며, 전국 영원아웃도어 매장과 월드비전 본사 1층에서 구매 가능하다.통합브랜드 사업부 장경애 이사는, “‘Do Dream 프로젝트’는 미래의 주역인 어린 꿈나무들에게 축구와 같은 건전한 신체활동을 통해 협동심을 배우고 성취감을 경험할 수 있는 기회를 더 많이 제공해 주고자 진행하게 되었다”며, “앞으로도 아이들이 꿈과 희망을 키우기 위해 더 큰 세상으로의 문을 마음껏 두드릴 수 있도록 아낌없이 지원할 예정이다”라고 전했다.
[더타임스 김기연 기자] 글로벌 아웃도어 브랜드 노스페이스(www.thenorthfacekorea.co.kr, 대표 성기학) 클라이밍팀소속 김자인, 민현빈 선수가 지난 19일~21일 전남 목포 국제스포츠클라이밍센터에서 열린 ‘국제 스포츠클라이밍연맹(IFSC) 7차 월드컵’에서 리드부문 남녀 동반 우승을 차지했다. 전세계 26개국 130명의 선수가 참여한 가운데 리드와 스피드 부문으로 치러진 이번 7차 월드컵은 세계랭킹 20위 이내의 선수들이 대거 출전해 정상급 실력을 선보였다. IFSC 클라이밍 월드컵이 국내에서 개최되는 것은 지난 2010년 8월 춘천 대회 이후 2년만이다. 이번 대회에서 김자인 선수(24, 노스페이스 클라이밍팀)는 1, 2차 예선을 모두 완등하며 단독 선두로 준결승에 진출, 1위의 성적으로 결승 무대에 올랐다. 이후 열린 결승전에서 2012 시즌 랭킹 1위를 달리고 있는 미나 마르코비치(슬로베니아)를 제치고 올 시즌 세 번째 월드컵 우승을 차지했다. 이번 우승으로 김자인 선수는 지난달 23일 벨기에 퓌르스 4차 월드컵, 이달 1일 미국 애틀란타 5차 월드컵에 이어 올 시즌 월드컵 3승을 기록하며 2012년 스포츠클라이밍 월드랭킹 종합 1위
프랑스 감성 아웃도어 브랜드 에이글(www.aigle1853.co.kr, 대표 성기학)이 다가오는 겨울시즌 커플들의 겨울여행지 별 커플룩 제안하는 ‘Winter 커플룩 경품 이벤트’를 10월 22일부터 11월 16일까지 진행한다.‘Winter 커플룩 경품 이벤트’는 에이글이 제안하는 3가지 겨울여행지 별 커플룩을 확인하고 원하는 스타일의 에이글 커플룩 받기에 응모하는 이벤트다. 에이글 홈페이지에서 참여 가능하며 추첨을 통해 커플재킷(3명)과 커플백팩(6명), 커플장갑(9명)을 경품으로 제공한다. 또한 커플룩 받기 이벤트에 참여하는 고객 중 매주 선착순 500명에게 에이글의 스카프와 등산양말을 제공한다. 당첨자는 11월 23일 홈페이지를 통해 발표할 예정이다.에이글의 ‘Winter 커플룩’은 겨울의 기후와 환경이 다른 3가지 여행지에 각각 어울리는 다운 재킷으로, 변화무쌍한 날씨를 자랑하는 프랑스의 몽블랑, 맑은 날씨 속에서도 매서운 추위의 산악날씨를 가지고 있는 뉴질랜드 퀸즈타운, 눈은 많이 내리지만 잔잔하고 고요한 날씨의 일본 홋카이도에 어울리는 스타일로 구성됐다.에이글 관계자는 “프렌치 시크 감성의 어반 아웃도어룩을 제안하는 에이글에서 올 겨울 연인들이
[더타임스 김기연 기자] 글로벌 아웃도어 브랜드 노스페이스(www.thenorthfacekorea.co.kr, 대표 성기학)가 다가오는 겨울 시즌을 맞아 ‘써밋재킷’ 퀴즈 이벤트를 오는 10월 31일까지 홈페이지를 통해 진행한다. 이번 이벤트는 노스페이스의 대표적인 겨울철 다운재킷인 써밋재킷의 특징을 맞추는 퀴즈 이벤트로 노스페이스 공식 홈페이지에서 참여할 수 있다. 이벤트 참가자에게는 추첨을 통해 노스페이스 써밋재킷(10명)과 알파박스 백팩(20명), 티셔츠(50명) 등을 제공한다. 당첨자는 11월 6일 홈페이지를 통해 발표할 예정이다. 노스페이스의 ‘써밋재킷(SUMMIT JACKET)’은 신체 부분마다 각기 다른 체온 변화를 고려해 재킷을 33개의 공간으로 나눠 구스다운의 양을 다르게 충전한 기능성 다운재킷이다. 빈틈없이 완벽한 체온 설계와 보온 기능을 강화해, 눈, 비, 바람 등 다양한 겨울철 아웃도어 환경에서 자연을 보다 안전하게 탐험할 수 있도록 해준다. 700FP(필파워)의 최상급 구스다운을 후드부분까지 충전해 보온성을 극대화했고 방풍∙투습 기능이 탁월한 윈드스토퍼 2L 원단과 방수∙발수 기능이 뛰어난 퍼텍스 클래식 소재를 사용해 최적의 방한효과를
[더타임스 김기연 기자] 글로벌 아웃도어 브랜드 노스페이스(www.thenorthfacekorea.co.kr, 대표 성기학)가 오는 10월 28일 서울 도봉산에서 개최되는 ‘2012 박영석 추모 노스페이스 희망찾기 등반대회’의 참가자를 10월 23일까지 모집한다.‘2012 희망찾기 등반대회’는 장애우와 일반 참가자, 노스페이스 고객이 함께하는 등반대회로 산행을 통해 꿈과 희망, 도전의 의미를 되새기고 나눔을 실천하기 위해 마련됐다. 노스페이스 주최, (사)박영석탐험문화재단 주관으로 지난 2006년 시작해 올해로 8회째를 맞는다.특히 이번 등반대회는 2011년 10월 안나푸르나 남벽 신루트 개척 도중 불의의 사고로 실종된 故 박영석 대장의 1주기 추모 행사를 겸해 더욱 의미가 깊다. 故 박영석 대장은 세계 최단기간 히말라야 14좌를 등정하고 세계 최초 '산악 그랜드슬램'을 달성한 국내 대표 산악인으로, 매년 희망찾기 등반대회를 이끌며 나눔문화 전파와 도전정신 실천에 앞장서 왔다. 참가 신청은 10월 23일까지 노스페이스 홈페이지나 전국 노스페이스 대리점에 비치된 신청서를 작성하면 된다. 모집 인원은 총 1,000명으로 참가비 중 일부는 ‘청소년소외계층돕기’ 성