평화도 전쟁처럼 의지와 역량이 있어야 성공할 수 있다. - 루스벨트 0kMmidi
새로운 요리의 발견은 새로운 별의 발견보다도 인류의 행복에 더욱 공헌했다. - A. 브리야사바랭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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지극한 사랑 앞에서는 그 무엇이나 제 비밀을 털어놓는다. - 조지 W.카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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신 앞에서 울고 사람 앞에서는 웃어라. - 탈무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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별로 거론되지 않지만 인간에게는 간섭으로부터의 자유가 필요하다. 즉 이해나 비타민 또는 운동이나 칭찬과 마찬가지로 혼자서 즐길 수 있는 사적(私的)인 세계도 반드시 있어야 한다. - 필리스 맥긴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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세상에서 가장 추운 바다는 어디일까요? 썰렁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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꽃이 제일 좋아하는 벌은? 재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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재능 있는 사람은 성취하고 천재는 창조한다. - 독일속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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산적을 멸하기는 쉬워도 심중의 적을 멸하기는 어렵다. - 왕양명(王陽明)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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큰 서재를 가진 것으로 자기가 학식이 많다고 세상 사람에게 설복하는 것은 허영이다. - J. 풀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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남자란 여자를 사랑하게 되는 날에는 그 여자를 위해서라면 무엇이 든지 해주지만 단 한 가지 해주지 않는 것은 영원히 사랑해 주는 일이 다. - 오스카 와일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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늙어서 나는 병은 이 모두 다 젊었을 때 불러온 것이며 쇠(衰)한 뒤의 재앙도 이 모두 다 성시(盛時)에 지은 것이니 그러므로 『군자(君子)는 가장 성할 때에 더욱 조심하느니라.』 - 『채근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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소금을 가장 비싸게 파는 법? 소와 금으로 나눠판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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루스키(러시아인)는 왼손으로 모기 다리에 (말)편자를 박는다. - 러시아 속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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나 자신이나 타인에게 가장 인정하기 주저하는 것은 바로 우리가 가장 필요로 하는 것인 자신에 대한 참된 사랑과 인정이다. 자기회의와 자기증오는 인간관계와 신뢰를 왜곡하고 파괴하며 인간성을 심하게 황폐화시키는 보편적인 암이다. 나는 모든 인간의 신경증과 도덕적 비행들이 이 한 가지 공통 원인 즉 자기 자신에 대한 진실한 사랑의 결여에서 연유한다고 믿는다. - 존 포웰(John Powell) "사랑의 비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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인생이란 대단히 대단히 대단히 중요한 것이다. 진지한 표정으로 거론할 수 있는 그런 하찮은 것이 아니다. - 와일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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식사는 자기의 기호에 맞추고 옷차림은 사회의 풍조를 따르라. - 탈무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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적이 강력하면 강력할수록 얻는 승리도 크게 된다. - W. 세익스피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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군대가 강하면 즉 멸망할 것이요 나무가 단단하면 즉 부러진다. - 노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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천국에 간 사람이 제일 좋아하는 책은? 생명책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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사랑은 너무 어려 양심이 무엇인지 모른다. 그러나 양심이 사랑에서 태어나는 것을 누가 모르는가? - 셰익스피어 『소네트집』 ☞명언생각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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따분한 사람이 방을 나가면 누군가 방에 들어온 듯한 기분이 든다. - 탈무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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세계에서 제일 더럽고 추잡스럽기 짝이 없는 개는? 꼴불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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가난한 사람은 덕으로 부자는 선으로 이름을 떨쳐라. - 주베르 "명상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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누가 가장 영광스럽게 사는 사람인가? 한번도 실패함이 없이 나아가는 데 있는 것이 아니라 실패할 때마다 조용히 그러나 힘차게 다시 일어나는 데에 인간의 참된 영광이 있다. - 스미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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하나님이 주신 약은 신약과 구약이다그러면 하나님이 말씀으로 주신 약은 무엇인가? 언약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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얼마나 열심히 일하는가를 말하지 않고 얼마나 많이 해냈는가를 이야기하라. - 제임스 링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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어떻게 죽을 것인가를 선택하려 들지 말라. 또는 언제 죽을 것인가도. 당신은 지금 이 순간 어떻게 살 것인가를 결정할 수 있을 따름이니까. - 존 바에즈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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절대로 울면 안 되는 날은? 중국집 쉬는 날 울면 - 메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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태어난다는 것은 신의 섭리요 선택의 여지가 없는 것. 선택할 수 있는 것은 오직 어떻게 사느냐 하는 것일 뿐. - 헨리 워드 비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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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상한 사람들이 모이는 곳은 뭘까? 치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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복수를 하려고 벼르는 사람은 입는 상처의 치료를 않는 법. - 프란시스 베이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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옛 사람들이 함부로 말을 입 밖에 내지 않은 것은 자기의 실천이 말을 따르지 못할까 두려워했기 때문이다. - 『논어』 이인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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미리 다 아는 여자는? 미리암 모세의 누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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현인은 기회를 발견하는 것이 아니라 스스로 만든다. - 프란시스 베이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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인간의 미래는 인간의 마음에 있다. - 슈바이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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눈치코치란? 눈 때리고 코 때리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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나는 매일 저녁 모든 근심걱정을 하느님께 넘겨 드린다. 어차피 하느님은 밤에도 안 주무실 테니까. ― 메리 C. 크라울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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진정한 생활은 현재뿐이다. 따라서 현재의 이 순간을 최선으로 살려는 일에 온 정신력을 기울여 노력해야 한다. - 톨스토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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정직한 사람은 모욕을 주는 결과가 되더라도 진실을 말하며 잘난 체하는 자는 모욕을 주기 위해서 진실을 말한다. - W.헤즐리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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나는 한번에 한 가지 일밖에 할 수 없지만 동시에 여러 가지 일을 피할 수는 있다. - 애슐리 브릴리언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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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담과 하와 중 누구의 몸무게가 더 가벼웠을까 아담 - 갈비뼈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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못사는 사람이 많을 수록 잘 사는 사람은? 철물점 주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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남자끼리는 원래 서로가 무관심한 것이지만 여자란 태어나면서부터 적이다. - 쇼펜하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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가정에서 행복해지는 것은 온갖 염원의 궁극적인 결과이다. - S.존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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못난이의 얼굴을 보고 싶으면 먼저 자신의 얼굴을 거울에 비추어 볼 것. - 라블레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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초등학교나 중학교 대학에서 가르치는 것은 교육이 아니라 교육 수단이다. - 에머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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연애가 주는 최대의 행복은 사랑하는 여자(남자)의 손을 처음으로 쥐는 일이다. - 스탕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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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무리 높은 왕좌에 앉아 있을망정 사람은 궁둥이로 앉게 마련이라는 것을 일깨워 주는 것이 유머. - 타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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천하의 모든 물건 중에는 내 몸보다 더 소중한 것이 없다. 그런데 이 몸은 부모가 주신 것이다. - 이 이 "격몽요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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사람의 표정이란 타고나는 것이 아니다. 표정은 연륜이 우리 얼굴에 남기는 서명일 뿐. - 도로시 C. 피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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도적들 사이에도 명예가 있다. - 스코트 "붉은 태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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죄악에는 허다한 도구가 있지만 그 모든 것에 공통적으로 적용되는 것은 거짓말이다. - 호메로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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인간 소외. - 마르크스(K. Marx)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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연애과정에서는 방해가 더 열렬한 연정의 동기가 된다. - 셰익스피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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인삼은년 6근 일 때 캐는 것이 좋다산삼은 언제 캐는 것이 제일 좋은가? 보는 즉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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시간은 끝났다. 어제. - 로저 달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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남녀 관계에서 두 사람만이 저녁식사를 세 번씩이나 갖고도 아무 일 이 없을 때는 단념하는 것이 좋다. - 고즈 야스지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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신사란 ? 신이 포기한 사기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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선인은 살기 위해서 먹고 마시는 반면 악인은 먹고 마시기 위해 산다. - 소크라테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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도둑놈은 한 죄 잃은 놈은 열 죄. - 속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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슬픔은 우리 인간의 불행한 특권이다. 우리에게 흘리기 쉬운 눈물을 준 신들은 눈물을 흘리는 더 많은 원인을 주었다. - W. 화이트헤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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할아버지가 제일 좋아하는 돈은? 할머니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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때로 아무 일도 아니할 자유가 없는 사람은 정말 자유를 모르는 사람이다. ― 키케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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세종대왕의 새 직업은? 조폐공사 전속모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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어느 정도까지는 소유라는 것이 인간을 한층 독립적으로 자유하게 하지만 그 정도가 지나치면 소유가 주인이 되어 소유자를 노예로 만든다. - 프리드리히 니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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성공으로의 길은 좋은 의도가 실현되었을 때 다져진다. - 로버트 C.에드워즈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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세계는 미망(迷妄)과 투쟁 고통의 무대. - 쇼펜하우어(A. Schopenhaue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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가치 있는 적이 될 수 있는 자는 화해하면 더 가치가 있는 친구가 될 것이다. - 펠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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자동차와 샴푸는 동일한 속성을 갖고 있다. 소비자들은 슈퍼마켓 진열대에 놓인 수십 가지의 샴푸 중에서 가장 선호하는 것 하나만을 고른다. 자동차도 마찬가지다. GM은 과거 고객들의 의견을 듣지 않았다. 신형 자동차모델은 회사 내 전문가들의 머리에서 개발됐다. 그러나 고객들이 내부 엔지니어보다 더 영리하다는 것을 깨달아야한다. 모든 제품의 성공 여부는 고객들의 취향이 얼마나 반영됐느냐에 따라 결정된다. - 로널드 자렐라 GM부사장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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위대한 이름을 기억하고 위대한 모범을 계승하는 것은 영웅의 유산이다. - 벤자민 디즈레일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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알지 못하고서는 바랄 수 없다. - F.볼테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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성급함은 우리들의 모든 기쁨을 망쳐 놓을 뿐 아니라 행복이 무엇인지를 깨닫지 못하게 한다. 우리는 항상 행복이 얼마 떨어진 곳에 있다는 막연한 생각 때문에 성급해진다. 그 행복을 잡기 위해 우리는 앞뒤를 가리지 않고 달려가고 싶어 한다. 그러나 행복이란 아이들이 차고 다니는 공과 같은 것이어서 발에 닿기만 하면 이내 차 버리고 만다. - 작자 미상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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많이 읽어라. 그러나 많은 책을 읽지 말라. - C. 폴리니우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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빈 주머니는 똑바로 서기 어렵다. - 작자 미상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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경험은 지식의 어머니이다. - 브레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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당나귀는 긴 귀로써 알아보고 어리석은 사람은 긴 혀로써 알아본다. - 탈무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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세상에서 가장 행복한 존속은? 대만족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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남자의 마음은 대리석과 같고 여자의 마음은 밀림과 같다. - 셰익스 피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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IMF시대에 폭풍우보다 더 무서운 비는? 낭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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희망이란 눈뜨고 있는 꿈이다. - 아리스토텔레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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코끼리 두 마리가 싸움을 하다가 코가 빠졌다 를 네 자로 하면? 끼리끼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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인도의 재보를 준다 해도 독서의 즐거움과는 바꿀 수 없다. 인생은 짧다. 이 책을 읽으면서 저 책을 읽지 못한다. - 러스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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개미 천 마리가 모이면 맷돌도 든다. - 속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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죽음은 고독할지 모르나 살고 있는 그것도 고독한 일이다. - 아크셀 문테 "얀 미세 이야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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기억력이 좋은 것은 장점이다. 그러나 잊을 수 있는 능력은 더욱 위대한 것이다. - 허버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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못 먹는 밥의 종류는 몇 가지일까? 82가지 → 쉰밥 50 서른밥 30 톱밥 1 눈치밥 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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사랑은 증오의 시작이다. - 관자(管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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사람은 거의 모두가 조그마한 은혜에 보답을 하고 기뻐한다. 많은 사람들이 중간 정도의 은혜를 감사하게 생각한다. 그러나 큰 은혜에 대하여 의리를 저버리지 않는 경우는 거의 없다. - 라 로슈푸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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자연의 순환은 단순한 반복현상이 아니다. 극장에서의 앙코르와도 같이 열렬한 재청에 의한 것이다. - G. K. 체스터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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어떤 사람에게 이미 마음을 열어줬으면 그 사람에게 입을 다물고 있지 말라. - 찰스 디킨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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평생 꾸어 주기만 하고 한번도 돌려 받지 못하는 것은? 방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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희망이란 눈뜨고 있는 꿈이다. - 아리스토텔레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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분노가 미련한 자를 죽이고 시기가 어리석은 자를 멸하느니라. - "욥기 5: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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음력 설날에만 사용하는 물은? 구정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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인간에게 가장 고통스러운 죽음은 그가 미리 아는 죽음이다. - 바킬리데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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미소에 반대말은? 당기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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세계적으로 유명한 스트레스 연구의 선구자 한스 셀리에 박사는 자기 집 가정부가 부엌에서 자기가 쓴 연구 서적들을 읽고 있는 것을 보았다. 그래서 그는 그 가정부를 해고시켰다. 그런 다음 더 많은 월급을 주고 자기 연구실의 기사 수습생으로 다시 고용했다. - 데이비드 맥도널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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물고기는 언제나 입으로 낚인다. 인간도 역시 입 때문에 걸려든다. - 탈무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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자유는 만물의 생명이요 평화는 인생의 행복이다. - 한용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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세계 최장기 잠수 기록을 세운 사람은? 요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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삶의 어두운 길을 인도하는 유일한 지팡이는 양심이다. - 하이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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어린애가 하는 짓을 하기엔 너무 크고 어른들이 하는 일을 하기엔 너무 어린 나이가 10대. 10대들이 아무도 하지 않는 엉뚱한 짓을 하는 것은 이 때문. - 『리드』 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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만 원짜리와 천 원짜리가 길에 떨어져 있으면 어느 것을 주어야 할까? 둘 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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돈은 밑없는 깊은 물속과 같다. 명예도 양심도 진리도 모두 그 속에 빠지고 만다. - 카스레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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세상에서 제일 더러운 집은? 똥~집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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또 다른 유부남이란 ?뭘까? 유사시 부를 수 있는 남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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어떤 사람이 자기는 원칙적으로 그 일에 찬성한다고 말할 경우 그 사람은 그것을 실천에 옮길 의향이 전혀 없음을 뜻한다. - 오토 폰 비 스마르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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민주주의는 우리가 필요할 때마다 국민들에게 주는 명칭이다. - R.D.플레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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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무리 친한 벗이라도 너무 가까이 하지 말라. - 탈무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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깨뜨리고 칭찬 받는 사람은? 신기록 갱신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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우리들이 두려워할 것은 오직 공포뿐. - 루우스벨트(F. D. Roosevel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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학생들은 왜 날마다 학교에 갈까? 학교가 집으로 올 수 없으니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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너의 양심에 따라 행동하라. - 피히테(J. G. Fichte)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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자신의 결점을 찾아내는데 힘쓰는 사람은 남의 결점을 찾지 않으며 남의 결점만 찾아내는 사람은 자기 결점을 찾지 못한다. - 탈무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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만물은 신으로 가득차 있다. - 붜질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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천재 남편과 바보 아내가 결혼하면 어떤 아이를 낳을까? 갓난 아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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인생에 가장 성공적인 사람은 대체로 가장 훌륭한 정보를 가지고 있는 사람. - 벤저민 리즈레일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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다수자가 통치하고 소수자가 통치되는 것은 자연법칙에 위반된다. - 루소 GLmH9d2
예수님께서 부활하신 후 여자들에게 제일먼저 보이신 이유는? 예수님도 여자들이 입이 싼 것을 아셨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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사람은 꿈이 후회로 바뀔 때 비로소 늙는 법이다. - 존 배리모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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전통예술이란 타락에 지나지 않는다. - 한스 훤 뷰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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사람들은 알지 못하는 사람을 믿는 경향이 있는데 그 이유는 알지 못하는 사람은 우리를 기만한 일이 한번도 없었기 때문이다. - 사뮤엘 존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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드라큘라가 싫어 하는 사람은? 피도 눈물도 없는 사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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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는 것을 안다 하고 모르는 것을 모른다 하는 것이 말의 근본이다. - 순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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자전거를 싸이클 이라고 합니다그럼 자전거를 못 탄다 는 말은? 모타 싸이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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곤충의 몸을등분하면? 죽는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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네오나르도 디카프리오에 뜻은? 내 오늘 안에 빚갚으리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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동방불패란 ?무엇인가? 동사무소 방위는 불쌍해서 패지도 않는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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천지의 기운은 따뜻하면 낳아서 기르고 차면 시들어 죽게 한다. 그러므로 성질이 차가운 사람은 받아서 누리는 것도 또한 박할 것이니 오직 화기있고 마음이 따뜻한 사람이라야 그 복이 두터우며 그 은택이 또한 오래가는 것이다. - 채근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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깨끗한 복장은 좋은 소개장이다. - 영국속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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남의 생활과 비교하지 말고 네 자신의 생활을 즐겨라. - 콩도르세 ☞명언생각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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노동은 모든 것을 정복한다. - 베르질리우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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나에게 거짓말장이를 보여다오. 그러면 도둑을 보여주겠다. - 작자 미상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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현명한 결혼을 하려거든 자기와 어울리게 하라. - 작자 미상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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오렌지 주스가 든 컵에 손 하나 안 대고 마시는 방법은? 빨대로 마신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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긴 막대기가 놓여있는데. 이것을 손대지 않고 짧게 만들려면? 더 긴 것을 옆에 놓는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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억눌린 슬픔은 질식한다. - 오비디우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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꿀은 달지만 꿀벌은 쏜다. - G. 하버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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집에서 매일 먹는 약은? 치약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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속여야 빼앗을 수 있는 세상을 생각할 때 속지 않고는 나누어주지 않는 우리 자신의 악(惡)을 발견하고 아연했다. - 안이숙 『죽으면 살리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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좋은 말은 넘어지지 않고 양처는 불평하지 않는다. - 작자 미상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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우리들 인간의 행위는 각자가 자기 좋을 대로 문구를 늘어놓는 제운시(題韻詩)와 같은 것이다. - 라 로슈푸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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인간의 마음은 모순을 조화시키도록 만들어져 있다. - D. 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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태어난다는 것은 신의 섭리요 선택의 여지가 없는 것. 선택할 수 있는 것은 오직 어떻게 사느냐 하는 것일 뿐. - 헨리 워드 비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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대머리와 얼굴의 경계선은 어디일까? 세수할때 비누칠하는곳까지 얼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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자신은 할 수 없다고 생각하고 있는 동안은 사실은 그것을 하기 싫 다고 다짐하고 있는 것이다. 그러므로 그것은 실행되지 않는 것이다. - 스피노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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태종태세 문단세…… 를자로 줄이면? 왕입니다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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다른 이를 증오함으로 치르는 대가는 자신을 덜 사랑하게 되는 것이다. - 크리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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자비 검약 겸허를 몸가짐의 3보로 하라. - 노자(老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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정신적 자유를 향한 열정은 강하고 끈질긴데 이것은 다행한 일이다. 그 자유를 억누르려는 열정 또한 강하고 끈질기기 때문이다. - A. M. 로젠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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현명한 이가 용서하는데 빠른 것은 그가 시간을 선용하는 법을 알기 때문이다. - 사무엘 존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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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무리 예뻐도 미녀라고 못하는 이 사람은? 미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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마음은 모든 것의 위대한 지렛대이다. - D. 웹스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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동은 형체의 거울이고 술은 마음의 거울이다. - 에스킬루스 "단편집"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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즐겨 침묵을 지키는 사람만큼 확실하게 말할 사람은 없다. - 토마스 아 켐피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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불의 속에 평화를 찾느니 차라리 정의를 위해 싸움을 택하겠소. - 페거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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웃음소리는 울음소리보다 멀리 간다. - 히브리 격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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엉성합니다"란 ? 엉덩이가 풍성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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사랑을 하는 자의 첫 번째 조건은 그 마음이 순결해야 한다. 상대방의 인격을 존중하지 않고는 진실한 연애라고 할 수 없다. 그리고 그 마음과 뜻이 흔들림이 없어야 한다. 신의 앞에서도 부끄러움이 없고 동요함이 없어야 한다. 동시에 대담성이 있어야 한다. 장애물에 굴하지 않는 용기를 지녀야 한다. 이와 같은 조건이 갖추어졌다면 그것은 참된 애정이고 진실한 연애이다. - 앙드레 지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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남의 등이나 쳐 먹고 사는 사람? 안마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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일생은 짧다! 무슨 일이던지 이성과 양심이 명하는 길에 따라 하도록 힘쓰고 여러 사람의 행복을 위해서 마음을 쓰라! 그것이 인생의 가장 값진 열매이다. - 아우구스티누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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다수란 때로 바보들이 한쪽에 많이 몰려 있기 때문에 형성되는 것. - 클로드 맥도널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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사람은 나면서부터 사형선고를 받았다. - 쇼펜하우어(A. Schopenhaue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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신은 죽었다. - 니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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내게 능력주시는 자 안에서 내가 모든 것을 할 수 있느니라. - "빌립보서 4:1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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겸손은 무저항의 덕이라고 할 수 있으며 천명과 일치함을 의미하는 것이다. - 노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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운명은 이성도 교정할 수 없는 많은 결점을 교정하여 준다. - 라 로슈푸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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소는 소인데 도저히 무슨 소인지 알 수 없는 소를자로 줄이면 ? 모르겠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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하나님이 만일 용서하신다면 우리도 용서해 주어야 한다. 만일 그렇지 않을 때 우리가 그보다 높은 법정을 설치하는 것이다. - 루이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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인생에 있어서 모든 고난이 자취를 감추었던 때를 상상해 보라. 참으로 을씨년스럽기 짝이 없지 않은가? - 니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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봄은 졸린 시절이다. 고양이는 쥐 잡는 것을 잊고 사람은 갚을 빚이 있다는 것을 잊어버린다. 때론 자기 넋이 어디 있는지조차 잊어버리고 제정신을 못 차린다. 다만 유채꽃을 멀리 바라보았을 때에 잠이 깬다. 종달새 소리를 들었을 때에 넋이 어디 있었는지를 깨닫는다. 종달새가 우는 것은 입으로 우는 게 아니라 넋 전체가 우는 것이다. 넋의 활동이 소리로 나타난 것 중 저만큼 기운찬 것은 없다. - 나쓰메 소세키 『풀베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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책은 아마도 피어난 꽃송이 먼 마을로 가는 길 지붕이요 우물이요 탑이다. 책은 지팡이 독자의 자랑이로다. - L. W. 리즈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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마음이 맞으면 삶은 도토리 한 알을 가지고도 허기를 면할 수 있다. - 속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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일이 뜻대로 되지 않을 때는 나보다 못한 사람을 생각하라. 원망하고 탓하는 마음이 저절로 사라지리라. 마음이 게을러지거든 나보다 나은 사람을 생각하라. 저절로 분발하리라. - 홍자성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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착한 일은 작다 해서 아니하지 말고 악한 일은 작다 해도 하지 말라. - 명심보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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남에게 칭찬을 받고나서 "원 천만의 말씀을"이라고 말하는 것은 또다시 칭찬을 받고자 하는 속셈의 표현이다. - 라 로슈푸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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혼인의 일에 재물을 논함은 오랑캐의 도이다. - 『명심보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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낙천주의자는 모든 장소에서 청신호밖에는 보지 않는 사람. 비관주의자는 붉은 정지신호밖에는 보지 않는 사람. 그러나 정말 현명한 사람이란 색맹을 말한다. - 슈바이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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자연은 큰 인간 인간은 작은 우주. - "르네상스 자연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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수면은 노동하지 않아도 신이 우리들에게 주신 유일한 선물이다. 그러나 노동한다면 그것은 두 배나 달콤하게 된다. - 웨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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낫 놓고 기억 자도 모르는 이유는? 낫이 부러졌기 때문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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증오란 사실 두려움 때문에 오는 현상이다. - 코넬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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문자와 언어에 혈육적 애(愛)를 느끼지 않고서 시(詩)를 사랑할 수 없다. - 정지용 『시(詩)의 옹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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과학은 성공할 수 있는 처방의 묶음이다. - 발레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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성공적인 결혼생활을 하려면 여러 번 사랑에 빠지되 항상 상대는 같은 사람이어야 한다. - M.맥로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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모든 사람을 칭찬하는 사람은 그 누구도 찬양하지 않는 거나 마찬가지이다. - 사무엘 존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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잠자는 소는? 주무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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우등생이란? 우겨서 등수를 올린 학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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나는 여성이 어리석다는 점을 부인하지 않는다. 전능하신 하느님 이 남자와 어울리게 만드셨기 때문에. - 조지 엘리어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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지옥에 사는 자는 천국을 모른다. - 작자 미상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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빈곤의 악순환. - 넉시(R. Nurkse)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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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성(理性)이 죽어감으로써 조리(條理.ratio)가 없어지고 있으니 합리도 멀어지고 윤리도 사라져가는구나. 참으로 '로마의 내일'이 불안하고 위험하다 - 세네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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그러면 돈 으로는 무엇을 만드나? 물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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독립이 자유롭게 사는 조건이라면 여자는 결혼해서는 안 된다. - 자 멘 그리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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노약자란 노련하고 약삭빠른 사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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완전히 정복에 사로잡힌 사람은 늙어서는 특히 더 그러하지만 아주 맹목적이 되어서 가망이 없는 것도 있는 것처럼 생각하는 법이다. 그리고 아무리 훌륭한 인간일지라도 나이가 들면 전혀 분별을 잃어 버려서 어리석은 이들처럼 행동하는 것이다. - 도스토예프스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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만인은 천리 앞에 평등하다. - 라틴 법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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누구든지 전에는 젊었을 때가 있지만 누구나 전부터 나이가 든 것은 아니다. - 아프리카 속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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자기 자신도 지킬 수 없는 자기의 비밀을 남이 지켜주길 바라는가? - 라 로슈푸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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개가 사람을 가르친다를 나타내는 사자성어는? 개인지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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근면과 성실로 재산을 모은 것은 신의 섭리에 어긋나지 않는다. - 캘빈(J. Calvin)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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기계는 시간이 갈수록 인간에게서 인간의 행복의 핵심적 요소가 되는 두 가지를 빼앗아 가는데 그 하나는 자발성이요 다른 하나는 전환 가능성과 여유다. - 러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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어머니가 될 것인지 안 될 것인지를 뚜렷한 의식으로 선택할 수 있 기 전에 어떤 여성도 스스로 자유로운 여자라고 주장할 수는 없다. - 마가레트 생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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건강이 있는 곳에 자유가 있다. 건강은 모든 자유 가운데 으뜸이다. - H. F. 아미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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세상 사람들은 나보다 나은 사람을 싫어하고 나에게 아첨하는 자를 좋아한다. - 소학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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국력은 방어에 있는 것이 아니라 침략에 있다. - 아돌프 히틀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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폭력은 무능한 자들의 마지막 피난처. - 아이작 아시모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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종소리처럼 맑고 분명하라. - 존 레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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의심은 암귀(暗鬼)를 낳는다. - "열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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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상적인 남자는 남자의 강인함과 여자의 부드러움을 함께 갖고 있다. - 탈무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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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제는 세계의 문제들을 피해서 달아날 수 있는 곳이라곤 없어졌기 때문에 우리의 사고(思考)도 세계적인 것으로 되어야만 한다. - 시어도 로스잭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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시작은 그 일의 가장 중요한 부분이요 절반이다. - 플라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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사슴을 쫓는 사냥꾼은 산을 안 본다. - 작자 미상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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장사꾼들이 싫어하는 경기는? 불경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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여자는 없는데. 남자는 아래쪽에 하나 있는 것은? 받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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영구가 닭에게 뜨거운 물을 먹인 까닭은? 삶은 계란을 낳으라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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무엇이든지간에 읽으면서 해야 할 것은 천천히 읽는 일이다. 그리고 얼마나 잘 이해하였는지 받아들인 사상이 저자의 것이고 여러분 자신의 것이 아니었는지를 항상 자문해가면서 읽어야 한다. "과연 그 말일까?" 이것은 독자가 끊임없이 자기 자신에게 제출하는 질문이어야 한다. - 에밀 파게 『독서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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결혼을 신성하게 하는 것은 오직 사랑이며 진정한 결혼이란 사랑으 로 신성해진 결혼뿐이다. - 톨스토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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긴 논쟁은 쌍방이 다 옳지 않다는 증거. - 볼테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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자기 가정을 잘 다스리는 사람은 국가적으로도 가치 있는 인물이다. - 소포클레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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깨끗한 거리에서 빗자루를 들고 서 있는 여자 를자로 표현하면? 쓸데없는 여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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구해서 얻은 사랑은 좋은 것이다. 그러나 구하지 않고 얻은 것은 더욱 좋다. - 셰익스피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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부드러운 빗방울은 굵은 대리석을 꿰뚫는다. - J. 릴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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수많은 정신병자들이년에 한 번은 제 정신으로 돌아오는 날은 언제일까? 만우절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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가치 있는 적이 될 수 있는 자는 화해하면 더 가치가 있는 친구가 될 것이다. - 펠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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마음이 어둡고 산란할 때엔 가다듬을 줄 알아야 하고 마음이 긴장하고 딱딱할 때엔 놓아 버릴 줄 알아야 한다. 그렇지 못하면 어두운 마음을 고칠지라도 흔들리는 마음이 다시 병들기 쉽다. - 『채근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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인간이 이 세상에서 살아가는 자세는 나그네의 자세에 지나지 않는다. - 토마스 아퀴나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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라면은라면인 데 달콤한 라면 ? 그대와 함께라면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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비록 내일 지구의 종말이 온다 하여도 나는 오늘 한 그루의 사과나무를 심겠다. - 스피노자(B. de Spinoza)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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패배보다 더 굴욕적인 것은 악의와 타협하는 것이다. - 작자 미상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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맑은 물엔 고기가 안 논다. - 한국 속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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만조(滿潮)에는 모든 배가 떠오른다. - 존 F. 케네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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