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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포시, 제2차 대중교통계획 및 시내버스 노선개편 용역 최종보고회

남악신도시 형성, 목포대교 개통, 시내버스 LED번호판 도입 등 16개 사업 방안제시

[더타임스 = 백형순 기자] 목포시가 제2차 목포시 대중교통계획 수립 및 시내버스 노선개편 용역 최종보고회를 지난 14일 개최했다. 

이번 보고회에는 운송회사 대표, 시 담당공무원 등 20여명이 참여하여 용역 최종보고를 청취하고 질의와 답변으로 진행됐다. 

시는 대중교통계획 수립 및 시내버스 노선개편 용역을 추진함에 있어 올해 3월 용역에 착수, 8월 목포시와 시의회에서 중간보고회를 가졌고, 10월에는 원도심과 신도심을 순회하며 주민설명회를 개최한데 이어 목포시보와 홈페이지를 통해 목포시민들과 인접 군의 의견을 청취했다.

이에 따라 시민들과 인접 군 등 현장의 의견들을 생생하게 반영하여 용역을 마무리하고 이번에 최종용역보고회를 갖게 된 것이다. 

이날 보고회에서는 대중교통 현황과 문제점, 장래 교통여건 전망 및 수요예측, 대중교통 운영개선 및 이용촉진방안 등에 대해 설명하면서 향후 5년간 목포시가 대중교통정책에 대해 추진할 사업들을 구체적으로 설명했다. 

용역팀이 제시한 주요내용은 ▲남악신도시 대중교통 수요증가에 따른 원도심과 목포시청, 버스터미널 및 전남도청 연계체계 구축 ▲목포대교 개통으로 원도심↔고하도↔현대삼호사원아파트 연계노선 신설 ▲중복구간 폐지 후 북항→버스터미널, 하당→대불산단 1개노선으로 통합 설치 등을 제시했다. 

또 임성목포-무안간 광역버스정보시스템(BIS) 및 주변군 지역과 환승시스템 구축, 시내버스 탄력배차제, 저상버스 및 장애인콜택시 확충, 교통카드 할인액 조정 및 환승시간 연장, 시내버스 LED 번호판 도입, 급행버스 도입 등 16개 사업에 대한 방안을 마련했다. 

시는 이번 제2차 목포시 대중교통계획(안)을 11월중 전라남도에 제출 승인을 받아 기본계획으로 확정 고시되면, 연차별 시행계획을 수립하여 추진할 방침이다. 

시 관계자는 "옥암(남악)신도시 대중교통 수요증가에 따른 현재운행 중인 2번 노선을 전남도청 방향으로, 61번 노선 신안군청 경유, 무안방향 좌석버스 통합 안 등 여러가지 의견들이 제시되고 있다"며 "이번 최종용역은 이러한 사항들에 대해 반영할 부분은 면밀하게 고려하여 반영했기 때문에 조속히 시행계획을 수립 추진하여 시민들의 불편을 최소화 하겠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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보건의 날(4월7일)에 허경영 국가혁명배당금당 대표,‘코로나는 인간의 욕망에 대한 하늘의 경고’라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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대한민국의 의료자원은 무한하지 않다. 국민들이 제대로 치료받을 수 있도록 지금이라도 외국인 입국을 차단하라 해외에서 유입된 감염성 질환에 대한 방역관리의 기본 원칙은 ‘해외 유입 차단’이다. 그런데도 문재인 정부는 대한의사협회의 7차례 권고를 무시한 채 소위 ‘상호주의’에 입각하여 중국발 입국을 차단하지 않았다. 그 결과 대구를 중심으로 코로나-19 확진자가 폭증하였고 이제는 거꾸로 중국의 33개 성(省)과 시(市), 그리고 18개 자치구에서 각기 다른 기준으로 한국인 입국 시 격리 조치를 하고 있다. 최근 이탈리아를 선두로 유럽 전역에 코로나19 확진자가 증가하고 있는데 애초에 중국발 입국을 막지 않았던 문재인 정부는 이제 와서 유럽발 입국을 차단할 명분이 없다. 궁여지책으로 22일 0시부터 유럽발 입국자에 대한 ‘특별입국절차’로서 코로나바이러스-19 검사를 의무화했다. 시행한 첫날인 22일 입국한 1,442명 중에 무려 152명이 의심 증상을 보였고, 23일 신규 확진자의 21.9%가 유럽 등에서 입국한 ‘사람’들이며, 이는 전보다 4배 이상 증가한 수치이다. 박능후 장관 말대로 문 열어놓고 모기 잡겠다는 것인데 온 국민이 모기에 왕창 뜯겨서 죽어 나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