창수초등학교(교장 김동구)는 다양하고 창의적인 교육과정 속 best학력프로그램 운영과 학생들의 높은 향상도로 경상북도교육청 주관 학력 관리 우수학교에 선정되었다. 이번 학력 관리 우수학교 공모전은 기초학력수준, 국가수준학업성취도평가 등의 2~3년간 변화도와 학력을 향상시키기 위한 학교의 모든 노력 등을 종합적으로 평가하는데 창수초등학교의 경우 각종 우수실적과 수준별맞춤학력프로그램이 좋은 평가를 받아 2년 연속으로 우수학교에 선정되는 영광을 누렸다.
이와 같은 결과의 배경은 우선 농촌 교육에 대한 부정적 인식을 타파하고 잘 가르쳐서 학생이 돌아오는 브랜드 학교로의 변화를 위해 창의적인 생각 ․ 참된 마음을 지닌 능동적 인재 육성의 비전 아래 본분교가 어울리고 선행학습 없는 어울림선진교육과정 운영과, 개별 맞춤형 학력수준을 설정하여 창수학력누적관리시스템을 적용한 학력향상프로젝트 활동, 학력향상을 위한 교원들의 꾸준한 연수참가 등으로 기초학력미달 4년연속zero, 국가수준학업성취도평가 보통학력이상 97%, 기초학습부진학생발생 억제 등의 지역 최상위권 학력실적이 선정의 바탕이 되었다.
김동구 교장은 매년 중점폐교대상에 선정될 정도로 본분교포함 전교생 33명의 농촌 오지 학교에서 학생 학부모 교사가 혼연일체가 되어 잘가르치는 학력 브랜드 학교 육성을 위해 힘쓴 결과 이와 같은 결과가 있었다며 교육수요자가 만족하고 즐거워하는 학력 브랜드 학교의 꾸준한 유지를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는 소감을 밝혔다.
한편 창수초등학교는 올해 경상북도교육청주관 학교교육과정 공모전에 지역에서 유일하게 입상한 학교이다.[더타임스 이진영 기자]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