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더타임스 김병호기자]제천교육지원청(교육장 김상원)은 4월 23일 화요일 오전 9시 30분 내토초등학교 시청각 실에서 관내 방과 후 학교 외부강사들이 참석한 가운데 ‘2013. 방과 후 학교 외부강사 연찬회’를 개최하였다.
관내 방과 후 학교 외부강사 200여명이 참석한 이번 연찬회에는 개회식에 이어 임희섭 명지초등학교 교감선생님이 ‘학교생활의 또 다른 즐거움, 꿈을 펼치는 새로운 공간’이라는 주제로 학생지도를 위한 감정코칭과 교사의 역할에 대한 강연 및 장용혜선생님의 사례발표로 이루어졌다.
특히 이 자리에서는 방과후 학교 특기적성 프로그램과 보육 프로그램을 운영하는 외부강사들의 어려움을 듣고 이에 대한 해결책을 고민하고 우수사례를 공유하는 자리가 되었다. 또한 여름방학에도 학생들의 특기와 창의성을 신장할 수 있는 다양한 방과후 학교 프로그램들이 내실 있게 운영되도록 하는 방안에 대한 논의가 있었다.
장병석 특수․방과후센터장은 방과후 학교 외부강사들의 그동안의 노력을 격려하며 ‘학생지도를 하는 입장에서 외부강사 역시 선생님의 역할을 하는 것이므로 특기와 재능을 키우는 것과 동시에 바른 인성을 갖추기 위한 생활지도도 함께 신경을 써서 방과후 학교 학부모 만족도를 좀 더 향상시켜 줄 것’을 당부하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