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더타임스 강애경기자] 오는 20일은 1993년생이 맞는 일생의 한 번뿐인 성년의 날이다.
향수, 장미 등이 꼭 받아야 하는 선물로 꼽히지만, 최근에는 실용적이면서도 자신만의 개성을 뽐낼 수 있는 선물들이 사랑받고 있는 있다.
성년의 날, 실용적인 선물 리스트 중 가장 인기를 끄는 아이템은 ‘가방’으로, 비싼 가격에 부담스러운 가방보다는 자신만의 패션을 만들 수 있는 개성을 중시하는 추세다.
롯데닷컴 패션잡화팀 안형찬 MD는 “예전에는 패턴이나 로고가 두드러지는 명품 가방이 인기가 있었지만 최근에는 남들과 비슷한 가방보다는 자신만의 유니크함을 살릴 수 있는 가방들을 선호하는 추세로 바뀌고 있다”고 말했다.
성년의 날을 맞은 커플들이나 동성 친구들 간에 속옷을 선물하는 것이 역시 새로운 선물트렌드로 자리잡았다. 대학생 박상은(23)씨는 “최근 성년의 날을 맞이하여 후배를 위한 선물로 트렌디한 속옷을 준비했다”며, “꽃을 주는 것 보다는 오래도록 기억에 남는 선물을 주고싶었다”고 성년의 날 선물로 속옷을 선택한 이유를 밝혔다.
현재 속옷도 패션의 하나로 자리잡으면서 레오파드나 눈에 띄는 강렬한 색상의 속옷들이 인기를 끌고 있으며, 레이스가 달린 화려한 제품들도 사랑 받고 있다. 실제로 해당 제품들의 5월(1~13일) 판매량은 4월 동기대비 약 30% 정도의 신장세를 보이고 있다.
한편, 롯데닷컴에서는 16일까지 삼성카드 10만원 이상 결제 시 최대10% 롯데포인트 적립과 모바일앱에서 결제 시에는 L포인트를 최대 5% 추가 적립을 더해주는 구매사은 행사가 진행 중이다. 또한 17일부터는 KB국민카드 7만원이상 구매시 5%청구할인 행사가 연이어 진행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