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거창읍(읍장 정삼영)은 지난 3일 읍사무소 종합상황실에서 청소년지도위원 10명이 참석한 가운데 '2013년 청소년지도위원 지도·선도활동 발대식'을 가졌다.
이날 발대식에 참석한 청소년지도위원은 평소 청소년들의 탈선, 비행 방지에 깊은 관심을 가져 온 읍내 마을이장으로 구성되었으며, 9월 4일부터 11월 5일까지 유해환경 밀집지역, 학교·학원주변 및 청소년범죄 우려지역에 대해 지도·선도활동을 펼치게 된다.
금번 활동은 밤 9시 이후 시내 유흥업소 주변, 강변둔치, 학원가 주변 등을 야간 지도·선도함으로써 청소년들의 탈선과 비행을 사전예방하는 '청소년 지킴이'로서의 역할을 수행하게 된다.
정삼영 거창읍장은 인사말을 통해 바쁜 업무 속에서도 지역 발전을 위해 헌신하는 거창읍 청소년지도위원들을 격려하고 "명품교육도시로서 청소년들이 탈선·비행에 빠지지 않도록 지도위원들이 세심한 관심과 애정을 가지고 유관기관과의 협조를 통해 지도·선도활동에 힘써 줄 것"을 당부했다.
거창읍은 앞으로 청소년지도위원을 중심으로 평소 청소년 선도활동에 관심을 가지고 있는 주민들과 연계하여 지도·선도활동을 펼쳐, 유해한 환경으로부터 청소년을 보호하고 청소년 탈선·비행을 예방하여 올바른 청소년 문화를 확립할 수 있도록 더 많은 노력을 기울일 계획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