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디지털환경에 익숙한 20대를 위한 실용적인 IT선물 추천
- 아날로그 감성의 스마트폰 프린터, 맞춤형 운동 돕는 웨어러블기기 등 인기
만 20세가 된 친구들을 축하하는 ‘성년의 날’. 보편적인 장미꽃, 향수 같은 선물도 좋지만 이제 사회인으로서 발돋움을 준비하는 젊은 친구들에게 스마트한 IT기기 선물로 20대의 시작을 응원해보는 것은 어떨까?
가장 빛나는 스무 살의 추억을 바로 사진으로 찍고 인화해 오래 간직할 수 있는 인스탁스 쉐어 SP-1을 선물하자.
한국후지필름 ‘인스탁스 쉐어 SP-1’은 스마트폰 사진 전용 프린터로 스마트폰으로 촬영한 사진을 전용 애플리케이션을 통해 전송, 인스탁스 필름 프레임으로 바로 인화할 수 있는 제품이다.
둥근 모서리, 은은한 화이트 펄 색상과 초록색 표시등이 조화를 이룬 심플한 디자인이며, 가벼운 무게로 휴대성도 뛰어나다.
디지털 환경에 익숙한 20대에게 인화한 사진을 서로 주고받는 재미를 주며 동시에 필름이 오랜 시간이 지나도 변색되지 않아 간직하고 꺼내볼 수 있는 추억을 선사한다.
또한 즉석에서 찍은 사진, 휴대폰카메라에 저장해둔 사진, SNS에 올린 사진 모두 출력이 가능해 사진을 고르는 재미가 있으며 또한 실시간 촬영 날짜, 시간, 장소, 습도 등 정보가 기록되는 ‘리얼타임 템플릿’ 기능과 필름프레임에 테두리 넣기, 글자삽입이 가능해 사용자에게 필름 편집의 즐거움을 준다.
소니코리아 미러리스 카메라 ‘A5000’는 셀카를 좋아하는 20대 젊은 여성들에게 갖고 싶은 선물 중 하나이다. ‘A5000’은 180도 회전이 가능한 LCD와 한 손으로 조작이 가능한 줌레버, 이미지를 자동 보정해주는 소프트 스킨 기능으로 셀카 기능이 더욱 강화된 제품이다.
Wi-Fi와 NFC기능의 탑재로 안드로이드 기반의 스마트폰 및 태블릿PC와 무선 연결이 가능하며 간단하고 빠르게 사진을 전송할 수 있다.
또한, 원터치 리모트 기능이 내장되어 NFC로 연결된 스마트기기를 이용하면 원격 컨트롤이 가능해 손쉽게 셀프 파파라치 촬영이나 단체 사진 촬영이 가능하다. 자신의 라이프를 주변 사람들과 공유하기 좋아하는 젊은 세대들에게 더욱 매력적인 제품이다.
평소 운동을 즐기거나, 20대를 맞아 몸 관리에 나선 이들을 위해서는 삼성전자 ‘갤럭시 기어 핏’이 제격이다.
팔찌형 웨어러블 기기인 ‘갤럭시 기어 핏’은 심박수 측정 센서, 걷기나 달리기의 걸음 수와 거리, 소요 칼로리량 등을 알려주는 만보계 기능, 스마트 모바일 기기와 연동된 수신 메시지, 이메일, 전화, 각종 어플리케이션의 수신 및 알림 기능을 실시간 확인하는 기능을 갖추고 있다.
뿐만 아니라, 기존 출시된 갤럭시 S3, 갤럭시 노트2 등 갤럭시 스마트기기 16종과 연동이 가능해 더욱 많은 갤럭시 스마트 기기 사용자들이 ‘기어핏’을 사용할 수 있도록 제공한다.
실용적인 IT 주변기기인 USB 디스크도 성년이 된 친구들에게 필수 아이템으로 꼽힌다. USB 메모리 형태의 무선 저장장치인 ‘샌디스크 커넥트 무선 플래시 드라이브’는 네트워크에 연결하지 않고 서로 다른 모바일 기기 간의 콘텐츠를 공유할 수 있는 제품이다. 별도의 케이블이 없어도 스마트폰이나 테블릿PC 등에 연결해 파일을 전송하고 바로 감상할 수 있다.
한국후지필름 관계자는 “감성적이고 자기 표현이 뚜렷한 젊은 친구들은 참신한 IT기기를 성년의 날 선물로 선호하는 편이다”며 “20대의 소중한 추억을 오래 간직할 수 있는 제품부터 웨어러블 디바이스까지 다양한 IT 제품 중 최적의 선물로 성년의 날을 축하하길 바란다”고 말했다.
[더타임스 박경선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