울진군(군수 임광원)은 지난 1년간의 군정 추진에 대해 직접 군민의 평가를 받는다. 이는 과거 연례적으로 해오던 군정 만족도 조사를 보다 현실적이고 객관적인 입장에서 평가할 수 있도록 주민들의 의견을 최대한 많이 수렴하는 등 내실 있고 공정한 평가를 위해 최선을 다하고 있다. 또한 울진군에서 조사요원 20명을 투입하여 지역주민들에게는 일대일 면담조사를 실시하고, 울진군을 방문하여 행정서비스를 제공받은 경험이 있는 외지 주민들에게는 전화나 메일을 통해 만족도를 조사한다. 조사 분야 -6개 분야 2,000명 조사- ● 군민 주요정책 만족도 : 500명 ● 행정서비스 만족도 : 500명 ● 郡운영 시설사용 만족도 : 300명 ● 주요 관광지 이용자 만족도 : 300명 ● 조직 내부 만족도 : 200명 ● 조직 내부 협력도 : 200명 이번 만족도 조사는 민선5기 임광원 군수 취임 후 처음 이루어지는 조사로 군정전반에 대한 군민의 평가를 받는 것으로서 주민들의 작은 목소리에도 귀 기울이고 부족한 것은 보완하는 등 친절․신속․공정한 민원처리를 위한 지침이 될 것이다. “군민을 가족같이 군정을 내 일같이”란 슬로건으로 “앞서가는 행정, 도와주는 행정, 되게 하는 행정”을 표방하여온 임광원 군수는 이번평가를 통해 군민의 표출된 의견을 적극 수렴하여 행정전반에 활용할 계획으로 보여 지며 향후 군정쇄신에도 적극 반영하여 공직자의 의식개혁을 통한 전국 최고의 선진행정을 펼쳐 나갈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할 계획이다. 일선공무원들은 군민들의 의견이 어떻게 나올지 걱정하는 분위기 속에서도 내심 소속부서의 평가가 만족스러운 결과가 나올 것이라고 기대하고 있다. 특히 임영득 기획실장은 “민선5기 군수 취임 후 군수이하 간부공무원들이 지역 구석구석을 방문해 지역주민들의 의견을 듣고 행정에 반영”하고 있으며 “권위의식과 전례 답습을 버리고 서민을 위한 봉사행정을 적극 추진하고 있으므로 군정전반에 대한 평가는 만족할 만한 수준으로 나올 것”이라고 말했다. 문의: 기획실 기획팀(☎ 054-789-6500)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