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패션협회(회장 원대연)가 주최하고 산업통상자원부(장관 백운규) 후원, 한국백화점협회, 더마스비, 유진양산의 협찬으로 진행된 ‘제10회 코리아패션대상 시상식’이 12월8일(금) 성황리에 막을 내렸다.
이번 행사는 산업통상자원부 박기영 소재부품산업정책관과 패션산업 관계자 및 재계인사가 참석하여 한국 패션산업의 발전과 세계화를 위해 노력한 패션인들의 공로를 치하하고, 한 해를 마감하는 패션인 송년의 밤 행사로 진행되었다.
산업통상자원부 박기영 소재부품산업정책관은 “한 해 동안 패션산업을 위해 노력한 패션관계자 여러분의 노고를 치하하며, 수상자 분들 모두에게 축하의 인사를 드린다.”며 “패션업계는 현재 거대한 변화에 직면해 있다. 아마존, 구글과 같은 온라인(On-line)이 오프라인(Off-line)에 까지 영향을 미치는 시대에 발맞춰, 패션과 IT가 결합하고 파괴적인 시선과 창의적인 도전 정신이 필요한 시점이다.”라고 덧붙였다.
올해 대통령표창에 지오다노 한준석 대표, 지에프포라 이병권 대표, 국무총리표창에 디아스토리 강선아 대표, 그랩 조만호 대표, 더캐리 이은정 대표, 문수권 권문수 대표, 산업통상자원부장관표창에 영원무역 김진국 전무, 시지엔이 이서정 대표, 에스팀 김소연 대표, 디모먼트 박연미 대표, 엘아이이 이청청 대표, 특별공로상에 한국패션협회 이용열 초대회장, 공로상에 CMG코리아 신홍순 고문, 건국대학교 이상은 명예교수, 정훈종패션 정훈종 대표, 고 임소숙 디자이너, 루키상에 에이치씨엘 이한철 대표, 블리다 이다은 대표, 한국백화점협회 우수협력공로상에 씨인터내셔널 최연옥 대표, 손정완 손정완 대표, 신인상에 에잇타임즈 유정아 대표가 영광의 수상자로 선정되었다. 아울러 패션문화발전에 힘써오신 라인씨씨&모델라인의 고 이재연 회장을 기리기 위해 추모패가 전달되었다.
올해 대통령 표창을 수상한 지오다노의 한준석 대표는 “오로지 패션만을 생각하며 전진해왔는데 이렇게 명예로운 상을 받게 되어 감사하다. 앞으로 기업의 발전, 나아가 한국패션산업 발전을 위해 더욱 더 노력하겠다.”라고 수상소감을 전했다.
한편, 이날 행사장에는 대한민국 패션의 미래를 밝혀줄 대한민국패션대전의 상위 수상자6인의 갈라패션쇼가 진행되어 참석한 내빈의 눈을 사로잡았다. 또한 감미로운 선율로 클래식음악계의 새로운 트렌드를 선도하며 활발하게 활동하고 있는 실내악 전문 연주단체 ‘위 솔로이스츠’의 공연으로 행사의 분위기를 한층 고조시켰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