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번 계약으로 위즈덤하우스는 모바일 어플리케이션 "ROLE(돈톡)"을 통하여 신간과 베스트셀러 도서들에 대한 홍보와 이벤트를 진행하여 사용자들에게 책을 선물해주는 이벤트를 진행하고 있다. 또한 뮤지컬 미라클은 "ROLE(돈톡)" 사용자들이 미라클 광고를 시청한 뒤 자신의 SNS를 통하여 뮤지컬 미라클을 홍보한 사용자들에게 티켓을 선물하는 이벤트를 진행하고 있다. 이는 모바일 컨텐츠가 오프라인상에서 이루어질 수 있는 프로모션에 활용될 수 있음을 보여주는 사례로서, 앞으로 모바일 광고시장의 새로운 시도가 오프라인에서 진행되어 왔던 홍보/프로모션 활동과의 연결고리를 맺을 수 있다는 새로운 의미로 해석된다. "ROLE(돈톡/www.role-service.co.kr)"은 모바일 사용자가 무료문자 서비스와 노출된 광고를 보면서 현금이나 적립금처럼 사용할 수 있는 모바일 쿠폰 등으로 직접 돌려받을 수 있는 모바일 어플리케이션이다. 일명 "돈버는메신저"로 불리는 이 앱은 현재 출시된 다양한 무료문자서비스 앱처럼 친구들과 휴대폰을 통해 언제 어디서나 무료로 문자서비스를 즐길 수 있다. 뿐만 아니라 "돈톡"은 무료 문자서비스를 즐기면서 화면에 등장한 광고를 시청하면 사용자가 광고료의 일부분을 보상받는 소셜마케팅 기법이 적용됐다. 사용자들은 자발적으로 광고 컨텐츠를 전달할 수 있고 광고 컨텐츠에 대한 댓글도 친구들과 공유를 하게 된다. 또 문자서비스 이용자들은 광고를 시청하고 댓글을 달면 광고주로부터 본인 계정에 한 번에 최고 500원~1000원까지 현금이 적립된다. 창재소 조영준 대표는 “25일 현재 회원가입자수가 60,000명을 넘어선 가운데 최근 앱스토어와 마켓에서 앱 다운로드 수가 11만건을 돌파하며 빠르게 확산되고 있다”며 “"돈톡"은 최근 스마트폰 가입자 2,500만 시대에서 온라인 광고시장의 핵심으로 부상하고 있어 그 만큼 광고시장에서도 주목을 받을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고 말했다. 또 조대표는 “다수의 기업들과 컨텐츠 제휴와 매체제휴, 광고 영업대행 제휴 계약을 체결하고 있다”며 “보다 많은 업체와 제휴를 통해 많은 사용자들이 편하고 효율적으로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도록 더욱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