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7월 중순 400만대를 판매한 데 이어 한 달 만에 100만대를 더 공급한 것. 한 달 사이에 약 2초에 1대꼴로 팔려나간 셈이다. LG전자가 LTE 시장에서 보여준 성과는 고객 니즈에 맞춘 다양한 LTE 스마트폰으로 북미와 한국시장을 집중 공략한 것이 주효했다. LG전자는 현재 한국, 미국, 일본, 독일 등 10개 국가에서 LTE 스마트폰을 판매하고 있다. LG전자는 지난해 5월 미국 최대 이동통신사 ‘버라이즌 와이어리스(Verizon Wireless)’를 통해 첫 LTE 스마트폰 ‘레볼루션™(Revolution by LG)’을 출시했고, 이후 글로벌 전략 LTE 스마트폰 ‘옵티머스 LTE’로 유럽, 아시아까지 공략지역을 확대해 왔다. 이달 초에는 LG전자가 지난 5월 출시한 2GB램 LTE 스마트폰 ‘옵티머스 LTE Ⅱ’가 출시 70일만에 50만대를 돌파했다. 이는 지금까지 LG전자가 출시한 LTE 스마트폰 가운데 가장 빠른 판매 속도다. LG전자 ‘옵티머스 LTE II’의 선전은 기존 LTE폰 사용자들이 느낀 불편함을 최소화하며 만족을 이끌어 냈기 때문인 것으로 분석된다. 세계 최초로 2GB 램(RAM)을 탑재해 시스템 안전성을 강화했으며, 대용량 배터리와 원칩 적용 등으로 배터리 사용시간을 대폭 증가시킨 것이 주효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