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생활경제

"고객에게 신뢰를 주는 딜러가 되고 싶어요!" 중고차 파워딜러 이야기


"봄 여름철 차량의 잔고장이 많은 만큼 차량의 관리 상태와 현재의 상태를 정확하게 파악하여 중고차를 구입해야 하며, 차량의 성능에 중점을 두고 중고차를 구입하는 것이 현명한 중고차 구입방법입니다"

대전오토월드 파워딜러팀의 도종선 사장은 "중고차 구매 시 가격도 중요하지만, 차량의 상태를 파악하여 구입하는 것이 중요하다"며 이렇게 전했다.

정가가 없는 중고차시장에서의 구매 노하우는 매우 중요하다. 중고차 구입 시 가장 먼저 자신의 예산에 맞는 차종을 결정한다. 차종의 결정 후 같은 조건에 조금 더 저렴한 가격의 중고자동차를 찾기 위해 여기저기 발품을 팔기 마련이다. 하지만 동일 차종에 비해 가격차이가 크게 나는 중고자동차라면 드러나지 않은 문제점이 있을 수 있으니 차량의 상태를 꼼꼼히 체크해야 한다고 한다.

중고차 구입 시 직거래를 이용하는 사람들도 있지만, 개인직거래의 경우 복잡한 거래절차를 직접 진행해야 하며, 차량의 문제를 추후에 발견할 경우 환불 등의 보상을 받기가 어려워 딜러를 통해 구입하는 경우가 대부분이다. 그렇기 때문에 중고차 딜러는 고객의 신뢰가 매우 중요하다.

대전오토월드 파워딜러팀의 도종선 사장과 송영호 부장(011-9819-9396)은 약 5년을 함께해온 파트너이자 동업자로서, (주)영진에서의 이들의 판매실적은 엄청나다. 연간 약 400대 이상을 판매하며 하자율 0%에 도전하는 팀이다.

이들의 매입, 판매율이 타 딜러들보다 높은 이유는 차량구입 시 자신 있게 보다 더 좋고 높은 가격에 구입하고, 정직하며 정확하게 하되 마진폭을 최소화하여 박리다매유통구조의 방식으로 영업하기 때문이다.

이 두 사람은 인적 네트워크를 가장 중요하게 생각한다. 최초 중고차 구입 이후 평균적으로 차량을 교체하는 시기가 20개월 정도여서 고객들에게 한대의 중고차를 판매하면 평생 적어도 3∼4대는 판매할 수 있기 때문이다. 그래서 고객과 한번 인연을 맺으면 해당 고객의 차량 구매부터 보험, 정비 등 신차구입에 준하는 수준으로 자동차 토털관리시스템을 구축해 최상의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나이차이가 약 20년 정도 되는 두 사람. 하지만 딱딱한 단순파트너십보다 서로를 친형제처럼 이해하고 감싸주는 사이이기 때문에 지속적인 관계유지가 되어 우월한 실적을 쌓고 있다.

"기본에 충실하며 판매 후 직접 방문이나 꾸준한 고객관리로 트러블을 최소화하며 항상 현재 모습을 짚어보며 고객의 입장에서 생각해야 합니다."

국내 IT업계 초창기시절부터 연구소, 대학교 등의 컴퓨터 납품, 판매, 서비스를 약 20여년하며 판매왕을 수십 번했던 도종선 사장. 이러한 경력을 접목시켜 영업, 판매에 자신감을 비췄다.

"가끔 힘들 때도 있고 남들과 다르게 기름때도 많이 묻히지만, 제가 좋아하는 일이라 전 이일을 사랑합니다. 그리고 무엇보다 마음 맞는 사람과 함께하여 높은 실적도 쌓고 좋은 경험들을 많이 하면서 삽니다."

어릴 적부터 남다른 손재주와 자동차분야에 관심이 많았다는 송영호부장(011-9819-9396). 자동차관련학과를 이수하고 정비자격증도 갖춰 일반차량보다는 튠업튜닝 등 직접 주문도 받고, 사후관리 등 젊은이들이 관심 끌만한 종목에서 우월한 실적을 쌓고 있다.

최근 중고차업계의 잘못된 몇몇 예로 소비자들의 일부 안 좋은 시선이 일고 있다. 송영호 부장은 "항상 고객들과의 신뢰가 중요하다고 생각하고 성실, 정직하게 믿을 수 있는 차량을 보유하고 지속적으로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는 시스템을 구축해야 한다"고 말했다.

도종선 사장은 "무엇보다 믿고 신뢰할 수 있는 중고차 딜러를 만나는 것이 중요하다"며, "중고차 지식으로 본인 나름대로 준비가 되어 있다고 하더라도 차량의 정확한 진단을 내릴 수 없는 부분은 어쩔 수 없기 때문에 전문적 중개인의 도움을 받는 것이 좋다"고 설명했다.

앞으로의 중고차 시장에 대한 경기 전망에 대해 이 팀은 "향후 15년 이상은 시장에 불황은 없을 것이다"며, "고객을 평생 관리할 수 있는 인적 네트워크만 잘 관리하고 성실하게 한다면 평균적으로 재 구매 기간이 짧아 지속적으로 수익을 올릴 수 있다"고 전했다.[더타임스 임혜영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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보건의 날(4월7일)에 허경영 국가혁명배당금당 대표,‘코로나는 인간의 욕망에 대한 하늘의 경고’라며
허경영 국가혁명배당금당 대표는 “총선 D-8일인 오늘(4월7일)이 보건의 날인데 코로나19로 정부 기념행사가 연기 된 것”에 유감을 표하고 “오히려 ‘1주일을 보건의 날 기념 건강주간’으로 정해 대대적인 보건 관련 행사를 벌여 코로나로 인한 국민의 보건의식에 경각심을 일으켜야 한다”며 “이 기회에 전 국민이 손 씻기 등 깨끗한 위생생활을 습관화하고 환경을 파괴하고 오염 시키는 행위들을 반성하고 불편하더라도 친환경으로 돌아가야 한다”고 말했다. <기자들과 인터뷰 하는 허경영 대표> 허대표는 “코로나는 인간의 욕망으로 자연환경을 파괴하는 인간들에 대한 하늘의 경고”라고 했다. 허대표는 코로나가 발생했다는 소식을 접하자 즉시 유튜브 공개 강연이나 인터뷰를 통해 “코로나는 환경을 파괴하는 인간들에 대한 경고 메시지”라고 수시로 주장했다. 그리고 자신이 제안한 ‘코로나 긴급생계지원금 18세 이상 국민들에게 1억원씩 지급’하는 공약이 법으로 제정될 수 있도록 과반수 151석 이상을 국가혁명배당금당에 몰아 달라고 했다. <허대표의 기자회견을 열심히 경청하는 국가혁명배당금당의 당원들> 김동주 국가혁명배당금당 기획조정실장은 “코로나가 인간의 끝임 없는

지금이라도 외국인 입국을 차단하고 대한민국 국민들과 의료진을 보호하라.이은혜 (순천향대 의과대학 교수)
대한민국의 의료자원은 무한하지 않다. 국민들이 제대로 치료받을 수 있도록 지금이라도 외국인 입국을 차단하라 해외에서 유입된 감염성 질환에 대한 방역관리의 기본 원칙은 ‘해외 유입 차단’이다. 그런데도 문재인 정부는 대한의사협회의 7차례 권고를 무시한 채 소위 ‘상호주의’에 입각하여 중국발 입국을 차단하지 않았다. 그 결과 대구를 중심으로 코로나-19 확진자가 폭증하였고 이제는 거꾸로 중국의 33개 성(省)과 시(市), 그리고 18개 자치구에서 각기 다른 기준으로 한국인 입국 시 격리 조치를 하고 있다. 최근 이탈리아를 선두로 유럽 전역에 코로나19 확진자가 증가하고 있는데 애초에 중국발 입국을 막지 않았던 문재인 정부는 이제 와서 유럽발 입국을 차단할 명분이 없다. 궁여지책으로 22일 0시부터 유럽발 입국자에 대한 ‘특별입국절차’로서 코로나바이러스-19 검사를 의무화했다. 시행한 첫날인 22일 입국한 1,442명 중에 무려 152명이 의심 증상을 보였고, 23일 신규 확진자의 21.9%가 유럽 등에서 입국한 ‘사람’들이며, 이는 전보다 4배 이상 증가한 수치이다. 박능후 장관 말대로 문 열어놓고 모기 잡겠다는 것인데 온 국민이 모기에 왕창 뜯겨서 죽어 나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