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에너지고효율 시스템창호 전문기업 (주)이건창호(대표 안기명)는 2월 19일(수)부터 5일간 일산 킨텍스(KINTEX)에서 개최되는 ‘2014 경향하우징페어’에 창호, 마루 신제품을 전시한다고 20일 밝혔다.
‘경향하우징페어’는 국내 최대 규모의 건축 자재 및 인테리어 종합 전시회로 업계의 최신 동향과 정보를 한눈에 볼 수 있는 교류의 장이다.
이건창호는 ‘2014 프론티어 이건’이라는 주제로 자연과 안전, 에너지고효율(Passive)을 강조한 창호 19종, 마루 6종 등 총 28가지 신제품을 소개했다.
이번 전시회에서 단연 관람객의 이목을 집중시킨 제품은 영하 40도의 추위와 초속 65m 강풍이 몰아치는 장보고 남극기지에 설치된 초단열창 ‘AWS 90 SI’다. 강풍에도 견딜 수 있는 알루미늄 소재에 SI(Super Insulation)급 단열성능 구현을 위한 특수 복합소재의 단열바가 결합되어 연구원들이 극한의 땅에서도 쾌적한 생활을 할 수 있도록 최적의 조건을 제공하는 제품이다.
또한 이건창호는 와이드 뷰를 제공하는 대면적 자동개폐 창호를 컨셉 제품으로 전시하여 고급 주거문화를 위한 새로운 트렌드를 제시했다. 이 제품은 창틀의 사면을 벽체에 완전 매립하는 방식으로 유리의 면적을 극대화 하였기 때문에 전망이 좋고 디자인이 뛰어난 건축물에 특히 어울린다는 평을 받고 있다.
이외에도 사용자의 안전을 위해 손가락 끼임 방지 기능을 적용한 알루미늄 도어, 유럽 패시브하우스 등급 단열성능을 인정받은 PVC단창, 문화재청이 인정한 한식 시스템창 ‘예담’과 이건마루 세라믹 타일 바닥재 ‘바움’ 등이 출품돼 방문객들의 눈길을 끌었다.
이건창호 관계자는 “제품에 대한 디자인 및 성능을 적극 홍보하고 소비자들과 소통의 장을 넓히기 위해 경향하우징 페어에 참가하게 됐다.”며 “지난달 오픈한 강남브랜드전시장을 비롯해 페어 참가까지 이건창호는 고객과의 커뮤니케이션을 위해 올 한해 적극적인 마케팅 활동에 총력을 기울일 예정이다.”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