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서관리 컨설팅 기업 한국후지제록스(대표 우에노 야스아키,
www.fujixerox.co.kr)는 디지털 인쇄기의
문제 발생을 예측하고 고객을 찾아 사전 점검해주는 ‘프로덕션 리모트 서비스(Production
Remote Services)’를 실시한다고 8일 밝혔다.
이 서비스의 목적은 한국후지제록스의 디지털 인쇄기를 사용하는 고객들의 기기 다운타임(downtime, 기기 및 시스템이 장애로 인해 작동하지 않는 시간)을
줄이고 가동률을 높여 고객의 생산성 향상을 지원하는 것이다. 실제로 포토북, 출판 등 다품종 소량생산을 주로 하는 디지털 인쇄 시장의 경우 갑작스런 기기 고장은 자칫 큰 피해로 이어질
수 있지만 사전 예측 서비스를 이용하면 이런 상황을 예방할 수 있다.
‘프로덕션 리모트 서비스’에 연결된 한국후지제록스의 디지털 인쇄기들은 주기적으로 장비의 상태
정보 및 로그 등을
원격 서버로 전송한다. 이를 바탕으로
후지제록스의 ‘리모트 서포트 센터(Remote Support Center)’는 실시간 모니터링을 통해 기기에 발생할 수 있는 문제와 그에 대한
권장 해결 방법을 담당 엔지니어에게 알리고 사전에 고객을 방문해 점검할 수 있게 해준다.
문제가 발생하기 이전에 예측하는 ‘예상 분석(Prognostic
Analysis)’은 후지제록스만의 고유한 서비스로 디지털 인쇄기를 대상으로 사전 예측 서비스를 제공하는 것은 업계 최초이다. 한국후지제록스는 이 서비스를 통해 기존에 기업용 복합기를 대상으로 제공하던 사전 서비스의 범위를 전문 인쇄
시장으로도 확대한다는 계획이다.
한국후지제록스 우에노 야스아키 대표이사 사장은 “디지털 인쇄 시장은 매년 두 자리 수 이상 성장하고 있고 디지털
인쇄 물량 또한 크게 늘고 있는 만큼, 제품 판매 이후의 서비스가 더욱 중요해지고 있다”며 “고객 사업
성장 지원 및 서비스 활동 강화를 위해 ‘프로덕션 리모트 서비스’를 비롯한 다양한 고객 지원 프로그램을 지속적으로 선보일 것”이라고 말했다.
이 서비스는 연속지 프린팅 시스템 등 일부 기종을 제외한 디지털 인쇄기 전 기종을 대상으로 제공되며, 한국후지제록스는 서비스 지원 대상 기종을 지속 확대해나갈 계획이다.
한국후지제록스는 국내 디지털 인쇄 시장에서 가장 폭넓은 제품군과 고객 사업 개발 지원, 디지털 인쇄 동향 세미나, 해외 우수 사례 견학 등 다양한 고객 대상 프로그램을 통해 업계를 선도하고 있다.
[더타임스 이경규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