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내 최초 가격비교사이트 에누리닷컴(대표 최문석, www.enuri.com)이 ‘홍대 버스킹 영상 공유’ 이벤트를 실시한다고 16일 밝혔다.
이번 이벤트는 ‘오바마와 김정은의 아찔한 만남’을 주제로 지난 15일 공개한 바이럴 영상 공개 기념 이벤트로, 에누리 가격비교 홈페이지 내 이벤트 페이지(http://www.enuri.com/event/eventMassMaketingMain.jsp)를 통해 진행된다. 이벤트 참여를 원하는 고객은 에누리 가격비교의 바이럴 영상을 공유하고 감상평을 남기면 된다. 매일 22명에게 ‘도미노 피자 교환권’과 ‘스타벅스 음료 교환권’을 증정하며, 당첨자는 이벤트 페이지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이번 바이럴 영상은 버락 오바마 미국 대통령과 김정은 북한 노동당 제1비서의 닮은꼴 배우가 함께 홍대 앞에서 ‘All by myself’를 부르며 깜짝 공연을 하는 콘셉트다. 특히 에누리 가격비교의 최저가 비교서비스를 ‘오버마 세이’라는 중의적 발음으로 B급 유머 코드를 넣어 유쾌하게 표현했다. 오바마 대통령과 닮은꼴 모델은 웃는 모습은 물론 목소리까지 똑같아서 주위에서는 진짜 오바마 대통령이 온 것이 아니냐며 뜨거운 반응이었다는 후문이다.
영상에는 버락 오바마 미대통령과 북한 김정은 닮은꼴 모델이 각각 경호원을 대동하고 기타와 젬베를 치며 공연하는 모습을 담았다. 마지막에 김정은 닮은꼴 모델이 버락 오바마 닮은꼴 모델을 택시에 태워 보내며 배웅하는 모습이 웃음을 유발시킨다. 바이럴 영상은 에누리 가격비교의 유투브 채널 (www.youtube.com/enuriStory)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에누리 가격비교 관계자는 “이번 바이럴 영상은 에누리 가격비교의 최저가 비교서비스를 재미있게 알리고자 창의적 발상과 B급 유머 코드를 반영한 콘텐츠로 바이럴 마케팅을 기획했다”며, “앞으로도 우리가 알리고 싶은 콘텐츠를 많은 사람들에게 들려줄 수 있도록 SNS 마케팅을 더욱 강화해 나가도록 하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