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생활경제

스토리마케팅으로 장기불황 뛰어넘는다! 원더브라, 원더데이 이벤트로 ‘70억’ 대박 매출 기록


 


No.1 푸쉬업 브라 브랜드 ‘원더브라(Wonderbra)’가 장기불황 속에서도 홈쇼핑 등 온라인은 물론 오프라인 매장에서도 승승장구하며 눈부신 활약을 보이고 있다. 특히 지난 8월 초 진행한 ‘원더데이’ 프로모션의 대성공은 업계에서 화제가 되고 있다

 

‘원더브라’를 전개하는 글로벌 이너웨어 전문기업 ‘엠코르셋㈜’에 따르면 원더브라가 브랜드 연간최대 이벤트 ‘원더데이’를 진행한 결과, 무려 70억원의 매출을 올렸다고 전했다. 지난 8월 4일부터 8일까지 닷새간은 오프라인 매장에서, 8월 6일에는 GS샵을 통한 홈쇼핑 특별방송에서, 8월 7일부터 일주일간은 원더브라몰 및 온라인 채널에서 순차적으로 ‘원더데이’ 프로모션을 진행해 각 채널별로 다양한 고객층에 어필했다. 

 

‘원더데이’는 원더브라만의 탁월한 더블 볼륨업 효과를 소비자에게 각인시키기 위해 브라컵을 연상시키는 숫자 8이 더블로 겹쳐지는 8월 8일을 기념하며 원더브라에서 고안한 날로, 1년에 단 한번 만나볼 수 있는 50% 할인행사와 함께 소비자들이 공감하고 즐길 수 있는 이벤트 프로모션을 준비해왔다. 올해의 경우 할인 프로모션 외에도 원더브라 SNS를 통해 원더데이의 의미를 알아보는 퀴즈, 원더데이 인증샷 이벤트 등 타깃 소비자들이 공감하고 공유할 수 있는 이벤트를 기획, 또 하나의 스토리마케팅 성공 사례로 주목 받았다.

 

특히나 4회째를 맞는 이번 원더데이에는 유독 강력했던 무더위에 매장 밖에서 기다리는 고객들이 지칠 것을 대비해 원더브라가 준비한 수박모양의 부채(일명 ‘수밖에 부채’)가 SNS에서 큰 화제를 얻었다. 고객들은 자신의 SNS를 통해 청량감이 느껴지는 시원한 ‘수박부채’ 이미지와 함께 원더데이 행사 정보를 서로 공유해, 행사기간 동안 자연스럽게 바이럴 마케팅 효과로 이어져 매출 증대를 위한 촉매제 역할을 했다. 




엠코르셋㈜의 김계현 부사장은 “원더데이가 SNS를 통해 소비자들 스스로 참여하고 즐기면서 함께 키워가는 소비자 참여형 프로모션으로 발전했다. 특히 올해는 유독 강력했던 열대야에 인기를 얻고 있는 ‘수박’ 트렌드를 접목한 사은품인 ‘수밖에 부채’가 소비자들에게 뜨거운 반응을 얻으며 단순한 할인행사가 아닌 소비자가 공감하고 공유할 수 있는 기획 이벤트로 자리잡은 것 같아 뿌듯하다.” 며 “앞으로도 소비자와 보다 적극적으로 소통할 수 있는 이벤트를 기획하고 소비자 소통 채널도 더욱 다각화할 계획이다.”라고 전했다.   

 

원더브라는 2009년 5월 GS SHOP을 통해 한국에 정식 론칭해 현재까지 누적 매출이 4,000억원을 돌파하며 여성들의 워너비 브랜드로 굳건히 자리매김했다. 2014년에 세계적인 모델 ‘미란다 커’가 직접 명동 매장을 방문해 첫 개최를 축하하며 화제 속에 시작된 원더데이는, 이후에도 원더브라 팬들의 뜨거운 성원을 받으며 매해 성공적으로 진행됐다. 작년부터는 알리바바 티몰에서 왕홍과 함께한 원더데이 생방송, 로이킴과 함께한 게릴라 명동어택, SNS를 통한 소비자 참여 이벤트 등 할인행사 외에도 고객들과 소통하기 위한 프로그램을 추가로 진행해 원더데이를 알리는 스토리가 있는 마케팅으로 소비자들의 공감을 이끌어내고 있다. 

포토





보건의 날(4월7일)에 허경영 국가혁명배당금당 대표,‘코로나는 인간의 욕망에 대한 하늘의 경고’라며
허경영 국가혁명배당금당 대표는 “총선 D-8일인 오늘(4월7일)이 보건의 날인데 코로나19로 정부 기념행사가 연기 된 것”에 유감을 표하고 “오히려 ‘1주일을 보건의 날 기념 건강주간’으로 정해 대대적인 보건 관련 행사를 벌여 코로나로 인한 국민의 보건의식에 경각심을 일으켜야 한다”며 “이 기회에 전 국민이 손 씻기 등 깨끗한 위생생활을 습관화하고 환경을 파괴하고 오염 시키는 행위들을 반성하고 불편하더라도 친환경으로 돌아가야 한다”고 말했다. <기자들과 인터뷰 하는 허경영 대표> 허대표는 “코로나는 인간의 욕망으로 자연환경을 파괴하는 인간들에 대한 하늘의 경고”라고 했다. 허대표는 코로나가 발생했다는 소식을 접하자 즉시 유튜브 공개 강연이나 인터뷰를 통해 “코로나는 환경을 파괴하는 인간들에 대한 경고 메시지”라고 수시로 주장했다. 그리고 자신이 제안한 ‘코로나 긴급생계지원금 18세 이상 국민들에게 1억원씩 지급’하는 공약이 법으로 제정될 수 있도록 과반수 151석 이상을 국가혁명배당금당에 몰아 달라고 했다. <허대표의 기자회견을 열심히 경청하는 국가혁명배당금당의 당원들> 김동주 국가혁명배당금당 기획조정실장은 “코로나가 인간의 끝임 없는

지금이라도 외국인 입국을 차단하고 대한민국 국민들과 의료진을 보호하라.이은혜 (순천향대 의과대학 교수)
대한민국의 의료자원은 무한하지 않다. 국민들이 제대로 치료받을 수 있도록 지금이라도 외국인 입국을 차단하라 해외에서 유입된 감염성 질환에 대한 방역관리의 기본 원칙은 ‘해외 유입 차단’이다. 그런데도 문재인 정부는 대한의사협회의 7차례 권고를 무시한 채 소위 ‘상호주의’에 입각하여 중국발 입국을 차단하지 않았다. 그 결과 대구를 중심으로 코로나-19 확진자가 폭증하였고 이제는 거꾸로 중국의 33개 성(省)과 시(市), 그리고 18개 자치구에서 각기 다른 기준으로 한국인 입국 시 격리 조치를 하고 있다. 최근 이탈리아를 선두로 유럽 전역에 코로나19 확진자가 증가하고 있는데 애초에 중국발 입국을 막지 않았던 문재인 정부는 이제 와서 유럽발 입국을 차단할 명분이 없다. 궁여지책으로 22일 0시부터 유럽발 입국자에 대한 ‘특별입국절차’로서 코로나바이러스-19 검사를 의무화했다. 시행한 첫날인 22일 입국한 1,442명 중에 무려 152명이 의심 증상을 보였고, 23일 신규 확진자의 21.9%가 유럽 등에서 입국한 ‘사람’들이며, 이는 전보다 4배 이상 증가한 수치이다. 박능후 장관 말대로 문 열어놓고 모기 잡겠다는 것인데 온 국민이 모기에 왕창 뜯겨서 죽어 나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