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사회

포항시 전기버스 배터리 충전소, 초고속 전기차 충전시설과 미세먼지 휴게쉼터로 탈바꿈!

포항시, 용도를 다한 ‘환호·효자 배터리 교환형 충전시범시설’ 활용 방안 적극 모색...



포항시는 환호공원과 효자동 2곳에 위치한 배터리 자동교환형 전기버스 충전시스템(충전소)’를 각각 전기차 초고속 충전시설친환경 미세먼지 휴게쉼터 버스 승강장으로 개량했다고 26일 밝혔다.

 

시는 지난 2013년부터 국토교통부 전기차 교통안정 융합체계 기술개발 시범사업 일환으로 추진한 배터리 자동교환형 전기버스시스템이 그 용도가 다함에 따라 활용 방안을 다각적으로 강구, 지난해 12월부터 환호·효자 배터리 교환형[BSS] 충전시범시설 활용 실행 계획을 수립해 추진했다.

 

이를 통해 환호공원에 위치한 충전소는 초급속 전기충전 그린모빌리티(Chaevi zone)’ 공공 인프라로 구축했고, 효자동의 충전소는 시민들을 위한 미세먼지 휴게 쉼터(친환경차·K-배터리 홍보 승강장)’으로 각각 개량해 시설 설치를 최근 완료했다.

먼저, 초급속 전기충전 그린모빌리티(초고속 전기자동차 충전시설)환경친화적 자동차의 개발 및 보급 촉진에 관한 법률 개정(22.1.28)’에 근거해 충전시설 설치대상시설인 공공건물 및 공중이용시설인 환호공원 공공주차장에 충전시설을 확충하는 사업이다.

 

대영채비와 민간제안 업무협약을 체결해 사업비 67,000만 원(민간)을 투입해 초고속 급속충전기(Chaevi zone) 5[300×2, 100×2, 200×1(듀얼), 100×1(듀얼)]를 설치해 운영하고 있다.

 

아울러 친환경 홍보 부스형 미세먼지 휴게쉼터5,000만 원(도비1,500, 시비 3,500)을 투입 개량을 완료해 운영 중이다. 이곳에는 냉·난방시설, 환풍기, 노선도 및 안내도, 옥외천정공기정화기와 옥외미세먼지측정기 등이 설치된 미세먼지 안심공간으로 일상생활에서 미세먼지로부터 안심하고 쉴 수 있는 주민 밀착형 승강장과 휴게공간으로 활용된다.

 

고원학 환경국장은 이번 사업을 통해 민간투자 제안으로 사용중지된 충전시범시설을 활용해 초고속 전기차 충전시설로 개량하게 됐다, “이를 통해 환호공원을 찾는 관광객들에게 친환경차 충전서비스 제공 및 공원 이미지 개선, 시의 기후대응 홍보 등 다양한 효과를 거뒀다라고 설명했다.

 

이어 또한, 미세먼지 회피 및 휴게쉼터 승강장으로 개량해 평상시에는 쾌적한 환경에서 버스를 기다리는 휴게쉼터 기능을, 미세먼지 농도가 높은 날은 미세먼지를 피하는 시설로 이용할 수 있어 시민 건강을 보호하고, 각종 편의시설을 통해 버스 이용객 편의 증진을 기대하고 있다고 했다.

포토





보건의 날(4월7일)에 허경영 국가혁명배당금당 대표,‘코로나는 인간의 욕망에 대한 하늘의 경고’라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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대한민국의 의료자원은 무한하지 않다. 국민들이 제대로 치료받을 수 있도록 지금이라도 외국인 입국을 차단하라 해외에서 유입된 감염성 질환에 대한 방역관리의 기본 원칙은 ‘해외 유입 차단’이다. 그런데도 문재인 정부는 대한의사협회의 7차례 권고를 무시한 채 소위 ‘상호주의’에 입각하여 중국발 입국을 차단하지 않았다. 그 결과 대구를 중심으로 코로나-19 확진자가 폭증하였고 이제는 거꾸로 중국의 33개 성(省)과 시(市), 그리고 18개 자치구에서 각기 다른 기준으로 한국인 입국 시 격리 조치를 하고 있다. 최근 이탈리아를 선두로 유럽 전역에 코로나19 확진자가 증가하고 있는데 애초에 중국발 입국을 막지 않았던 문재인 정부는 이제 와서 유럽발 입국을 차단할 명분이 없다. 궁여지책으로 22일 0시부터 유럽발 입국자에 대한 ‘특별입국절차’로서 코로나바이러스-19 검사를 의무화했다. 시행한 첫날인 22일 입국한 1,442명 중에 무려 152명이 의심 증상을 보였고, 23일 신규 확진자의 21.9%가 유럽 등에서 입국한 ‘사람’들이며, 이는 전보다 4배 이상 증가한 수치이다. 박능후 장관 말대로 문 열어놓고 모기 잡겠다는 것인데 온 국민이 모기에 왕창 뜯겨서 죽어 나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