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더타임즈 마태식 기자 ] 국민의힘 대구시당은 11월 8일(금) 오후 3시 당사 5층 강당에서 대구여성정치아카데미 18기 수료식을 가졌다. 수료식에는 강대식 대구시당위원장, 광역∙기초의원, 시당 주요당직자, 18기 수료생(133명) 등 150 여명이 참석했다.
대구여성정치아카데미18기 교육과정은 10.11(금) ~ 11.8(금) 까지 매주 금요일 5주간 진행되었다.
18기 수강생들은 지성호 전.국회의원 “북한과 탈북민의 현실”, 전상철 경운대 안전방재공학과 교수 “재난안전 교육”, 이정태 경북대 정외과교수 “미국 대선과 한반도 정세”, 주소연 계명대 패션디자인과 교수 “여성리더의 이미지 메이킹”, 윤희숙 전.국회의원 “대한민국 발전과 여성의 역할”, 박은미 커리어인 대표 “갈등을 넘어 성장으로 : 여성리더의 힘”, 박정연 에너지기후정책연구소 연구기획위원 “기후 변화와 시민의 역할”, 안명규 커피명가 대표 “세상의 모든 커피, 인생 커피를 찾아서” 등의 강의를 수강했다.
강대식 위원장은 인사말에서 “ 국정감사 때문에 개강식 참석을 못해 죄송했는데 수료식에 참석하게 되어 만나서 반갑다. 현재 대구여성정치아카데미 수강생 출신들이 광역의원, 기초의원 등으로 활동하고 있다. 지역정치에 좀 더 많은 여성분들이 참여하여 정치의 변화, 혁신에 밑바탕이 되어 주시길 바란다.” 고 말했다.
수료식에 앞서 안철수 국회의원이 “산업화 대표도시 대구를 미래산업혁신 도시로! ”를 주제로 특강을 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