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더타임스=울진 백두산기자] 경북 울진군은 임진년 한 해를 보내면서, 다가오는 2013 계사년을 울진군 발전의 계기 마련을 위한‘2012 송년음악회’를 20일 오후 7시 울진군 청소년수련관에서 개최한다.
이번 음악회는 지역의 각종 어려운 현안 문제 극복과 지역화합을 위해 각양각처에서 수고한 이들을 격려하며 군민이 직접 참여하여 다양한 무대를 만들며, 2012년도 한 해를 되돌아보고 희망찬 새해를 기원하는 송년음악회로 진행한다.
행사진행 1부는 문화 공연한마당, 2부는 군민화합 송년의식, 3부는 초청가수 공연으로 나누어 진행되며, 1부 행사로는 읍면 대표 합창 댄스 및 장기자랑과 직장, 사회단체 참여와 전자바이올린 연주 등 군민 문화공연 한마당으로 진행한다.
이어서 2부 행사는 각계각층의 영상메시지, 촛불의식 및 시낭송을 통한 군민화합과 새해소망을 기원하며 3부 행사로 강승모, 박구윤 등 음악성과 대중성을 겸비한 인기가수 출연 축하공연 등으로 문화 향수를 위하여 다양하게 펼쳐진다.
올해는 축제, 체육행사, 어려운 가정봉사 등 다양한 분야에 자원봉사 노고자 등 200여명을 별도 초청하고, 각계각층의 참여로 촛불을 밝히며 합창을 하는 등 특별한 행사를 가질 예정이다.
울진군 문화관광과 관계자는“이번 송년음악회는 군민의 참여와 화합을 통한 지역발전을 도모하기 위한 자리인 만큼 축제의 한마당이 되었으면 한다”고 말하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