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더타임스 강민경기자] 국내 최대 규모이자 아시아를 대표하는 스포츠·레저 전시회가 오는 21일(목)부터 24일(일)까지 서울 삼성동 코엑스(COEX) Hall A, B, C에서 열린다.
‘2013 서울국제스포츠레저산업전(이하)’은 스포츠·레저와 아웃도어 열풍에 힘입어 올해로 13회를 맞이해 현대인에게 하나의 라이프 스타일로 자리잡은 아웃도어/캠핑부터 헬스/피트니스에 이르기까지 다양한 아이템을 한자리에서 만날 수 있다.
스포츠·레저 인구산업은 꾸준한 관심 속 전시규모가 날로 커지고 있으며, 올해는 국내외 총 428개사에서 1,615부스로 참가한다.
국내 최대 규모이며, 참관객 기준으로 ‘중국스포츠쇼(CSS)’를 이어 아시아에서 두 번째로 많은 참관객이 찾는 국제 전시회다.
특히 올해는 국내 토종 스포츠·레저 브랜드가 대거 참가해 스포츠·레저 산업의 ‘한류 거점’으로 거듭난다는 계획이다. 자전거 수출 1위 기업 ‘알톤스포츠’와 IT 접목 헬스기구로 해외 시장 확대에 성공한 ‘태영산업’, 국내 최대 골프공 제조기업 ‘볼빅’, 국제적으로 품질을 인정받은 국산 헬멧 브랜드 ‘홍진HJC’ 등 이미 해외에서 인정받은 브랜드의 참여가 눈에 띈다.
세계 스포츠·레저 시장을 공략하기 위해 새롭게 런칭한 브랜드와 글로벌 브랜드의 참여도 줄을 이었다. 순수 국내 보급형 장인브랜드화 ‘캠프라인’은 SPOEX를 통해 어패럴과 캠핑 관련 신규 라인을 선보인다.
또한 SPOEX가 캠퍼들을 위해 야심차게 준비한 것은 해외 명품 캠핑트레일러 ‘에어스트림(AirStream)’의 런칭쇼다. 브래드 피트, 조니 뎁 등 헐리우드 스타들에게 사랑받는 에어스트림이 SPOEX에서 국내 첫 런칭쇼를 열어 한국 팬들과의 만남의 시간을 가진다.
SPOEX 사무국 관계자는 “SPOEX는 해외 진출을 모색하는 국내 스포츠·레저분야 기업과 한국의 우수 제품을 살펴보고 구매하려는 바이어가 만나는 실질적인 만남의 장”이며, “올해는 특히 경쟁력 있는 국산 브랜드가 대거 참가해 보다 많은 기업의 해외 진출이 예상되며, 스포츠·레저 산업에 한류 열풍이 불 것으로 보인다”고 말했다.
한편, SPOEX는 2005년 국제전시연맹(UFI)으로부터 ‘국제 인증’ 획득은 물론 2006년부터 매년 지식경제부로 ‘유망 전시회’로 선정되는 등 국내 유일의 스포츠레저 종합전시회로 자리매김 중이다. 국민체육진흥공단(이사장·정정택)과 한국무역협회(회장·한덕수) 공동주최로 열리며, 문화체육관광부, 지식경제부, 교육과학기술부 등 정부부처가 후원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