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존 오토캠핑에서 진화해 자신만의 개성을 담은 ‘유니크캠핑’이 주목을 받음에 따라 IT업계에서도 사용자의 취향별 트렌드성 IT 기기들이 인기를 얻고 있다.
여유로운 낭만을 즐기는 감성캠핑, 액티브한 경험을 선호하는 이들의 모험캠핑 등 독특함이 가득한 ‘유니크 캠핑’ 트렌드를 쫓아 IT 제품들도 사용자 맞춤형 제품이 눈길을 끌고 있다.
■ 한적한 자연 속에서 낭만적인 캠핑을 돕는 IT 제품
한국후지필름의 프리미엄 즉석카메라 ‘인스탁스 미니90’은 필름카메라의 아날로그 감성과 레트로풍 바디가 돋보이는 제품으로 복고 컨셉 캠핑을 준비해온 캠퍼들의 감성을 자극한다. 뿐만 아니라, 즉석카메라의 가장 큰 매력은 소중한 캠핑 순간을 촬영할 수 있다는 것. 즐거운 캠핑의 추억을 오랫동안 색 변질 없이 보존할 수 있다는 점이 더욱 로맨틱하다.
일상을 벗어나 편안한 자연 속에서 즐기는 영화관람을 즐기려는 소비자들이 늘면서 휴대용 미니빔프로젝터 역시 고려할만한 IT제품으로 꼽힌다. 캐논 ‘레이요 R4’는 작고 가벼운 사이즈, 내장형 배터리로 최대 150분까지 재생이 가능한 스마트폰용 미니 프로젝터다. 기본으로 제공되는 미니 삼각대를 활용하면, 금새 자연을 벗삼은 아늑한 영화관이 완성된다.
■ 짜릿하고 강렬한 모험캠핑을 준비하는 이들을 위한 IT제품
근질근질한 몸을 일으켜 레포츠 캠핑을 선호하는 이들을 위한 IT제품도 인기다.
소니코리아가 출시한 하이엔드 액션캠 ‘HDR-AS100V’은 역동적인 움직임을 전문가급 영상으로 담아낼 수 있어 익사이팅한 캠핑을 준비하는 소비자들로부터 인기를 얻고 있다. 등산, 서핑, 자전거 등 거친 아웃도어 레포츠 캠핑에 사용하는 만큼, 역동적인 움직임을 안정적으로 담아낼 수 있도록 혁신적인 ‘뉴 스테디샷 액티브 모드’가 탑재되어 있다.
아예 액티브한 캠퍼들을 위한 휴대용 배터리도 출시됐다. 갤럭시코리아가 최근 출시한 ‘갤라즈 아이스포츠’는 아웃도어 컨셉 보조배터리로, 기존에 액체로 이루어진 리튬 이온 배터리보다 뛰어난 안정성을 자랑한다. 강화 PVC 바디로 보다 튼튼하고 강한 내구성을 지니고 있으며, 대용량 12000mAh로 스마트기기, 태블릿을 충전하기에도 부족함이 없다.
한국후지필름 관계자는 “새로운 여가로 자리 잡은 캠핑이 개인취향에 맞춰 진화하고 있어 소비자들의 IT기기 선택도 다양해지고 있다”며 “앞으로 캠핑시장이 성장함에 따라 IT제품도 더욱 소비자 입맛에 맞춰 컨셉화될 것”이라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