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글로벌 이너웨어 전문기업 엠코르셋㈜가 소비자 30명으로 구성된 엠코르셋 크리슈머단 ‘엠스타즈(M Stars)’ 의 1기 발대식 ‘컬러풀 데이’를 23일 진행했다.
엠스타즈는 블로그, 인스타그램, 페이스북 등 SNS에서 활발히 의견을 개진하는 20대부터 50대까지 폭넓은 여성층으로 구성된 크리슈머단으로, 생산 및 유통과정에 관여하는 프로슈머를 넘어 제품의 가치와 스토리 개발에까지 참여하는 ‘크리슈머(creative+consumer)’ 소비자 그룹이다.
엠스타즈는 엠코르셋의 ‘M’과 서로를 빛나게 해준다는 의미인 ‘Stars’를 합성해 명명됐으며, 발대식 행사는 다양한 색깔을 가진 엠스타즈 구성원이 모여 다양한 아이디어를 컬러풀하게 빛낸다는 의미로 ‘컬러풀 데이(Colorful day)’라는 타이틀로 진행됐다. 실제로 발대식을 겸한 지난 컬러풀 데이 행사에 참여한 크리슈머들은 벌써부터 “원더브라와 같은 볼륨업이 강점인 브라라도 활동하기에 편해야 한다”, “스포츠브라와 같은 편안한 속옷이라도 최소한의 보정은 되어야 진짜 속옷이다”라는 등 적극적으로 다양한 의견을 표현했다.
엠코르셋㈜ 마케팅전략실 이정경 과장은 “점점 까다로워지는 소비자들의 요구에 맞는 제품을 개발하기 위해 각 연령층을 대표할 수 있는 오피니언 리더들로 엠스타즈를 구성”했다고 설명하면서, “앞으로 엠코르셋이 개발할 신제품에 컨셉개발부터 판매까지 전 단계에 걸쳐 엠스타즈의 의견을 적극적으로 반영할 것”이라고 밝혔다.
엠스타즈 1기는 내년 5월까지 6개월간 원더브라, 미싱도로시, 플레이텍스, 챔피온 등 엠코르셋㈜에서 전개하는 다양한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 의견을 자신의 SNS 등 온라인을 통해 수집하고, 오프라인에서 진행되는 아이디어 워크샵에 참석해 신제품 컨셉 및 스토리 개발에 참여하는 등 다양한 온/오프라인 활동을 수행할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