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더타임즈 마태식 기자 ] 대구광역시행복진흥사회서비스원(원장 배기철)은 2024<청소년 창업캠프 ‘AI 이노베이션 메이커톤(AI Innovation Maker a Tone)’>을 오는 8월 3일(토)~8월 4일(일) 양 일간 청소년문화의집꼼지락발전소에서 진행한다고 밝혔다.
’메이커톤(MAKE-A-THON)‘은 ’메이킹(Making)과 마라톤(Marathon)의 합성어로 지역의 문제 해결을 위해 혁신적인 아이디어를 창출하고 시제품 제작과 IR(Investor Relations) 발표 과정에 도전해 자기 성장형 창업가 마인드를 함양하는 대회이다.
이번 대회는 중소벤처기업부 · 창업진흥원 · 대구시교육청이 주최하고, 대구광역시청소년문화의집꼼지락발전소(대구창업체험센터)와 대건고등학교(대건이노팹)의 공동주관으로 개최되며, 대구 지역 고등학생 및 관계자 60여명이 참여한다.
대구광역시행복진흥사회서비스원 배기철 원장은 “앞으로도 청소년들이 4차산업시대에 필요한 다양한 역량을 바탕으로 지역사회의 구성원으로서 사회문제를 해결하고, 창업가 정신을 함양하여 우리 사회를 이끌어나가는 미래 인재로 거듭날 수 있도록 끊임없는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 라고 밝혔다.
자세한 문의사항은 대구광역시청소년문화의집꼼지락발전소 활동운영팀(070-4773-3678)으로 문의하면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