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더타임스 박주영 기자] ㈜애드게이트는 끊임없이 변화하고 창의적인 사고가 요구되는 온라인 광고시장에 지속적이고 정기적인 교육과 자발적인 자기혁신을 추구하는 김준태 대표와 회사동료들은 친화적이고 가족과 같은 분위기에서 고객의 요구와 온라인 광고시장에서 새로운 트랜드에 창의적인 기술혁신으로 고객서비스에 지속적인 관심과 변화에 집중하며 온라인 키워드 광고 시장에서 주목이 되고 있다. 국내 온라인 광고시장에서의 경쟁력 확보를 위한 포탈사이트 간에 제휴와 협력 모색 다음커뮤니케이션과 SK커뮤니케이션즈는 동종 업계와의 차별화 전략으로 포괄적 업무제휴에 관한 양해각서(MOU)를 체결하고 공동전선 구축에 나섰다. 검색 광고를 공동 운영하는 것뿐만 아니라 싸이월드, 요즘 등 양사의 핵심 서비스도 연동한다고 했다. 다음과 네이트는 이번 제휴를 통해 서로의 검색광고를 공동 운영함으로써 SK컴즈의 클릭당 과금 방식은 다음이, 다음의 정액제 과금 방식은 SK컴즈가 운영에 참여함으로써 발생한 수익은 미리 정해진 일정 비율에 따라 배분하며 양사는 각각 경쟁력 있는 상품 운영에 집중함으로써 상품 고도화, 시스템 및 인력 운영에 있어서 좀 더 효율적인 운용이 가능하다고 설명했다. 다 년간 네이버광고, 오버추어광고, 클리초이스, 파워링크 그리고 키워드광고를 통한 노출 이에 ㈜ 애드게이트의 김준태대표와 직원들은 두 업체의 업무 제휴가 온라인 광고시장의 독과점 예방과 견제와 균형을 이룰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또한 애드게이트에서는 다 년간 네이버광고, 오버추어광고, 클리초이스, 파워링크 그리고 키워드광고를 통해 축적된 기술적 know-how을 바탕으로 키워드 노출 채널이 많아지면서 광고주에게는 자사의 이미자와 상품 노출에 다양성을 줄 수 있으리라고 보고 있다. 이러한 변화에 맞게 애드게이트는 현직 SEM사내교육 프로그램을 통한 집중교육과 교육과정이수에 따른 평가제도를 시행하고 있으며 SEM별 외부교육과정 지원과 개발에도 힘쓰고 있다. 애드게이트는 지난 7여 년 이상 온라인 광고 및 홍보 기획사로서 유통, 스포츠, 문화, 예능 그리고 산업과 관련 있는 유관업체의 신상품 및 회사의 비전을 알리기 위해 소비자와 광고주의 매개체 역할로 최선의 노력을 기울이고 있으며, 기존의 홍보방식을 IT기술의 발달로 인한 새로운 트랜드와 소비자의 취향을 분석하여 실험과 도전정신으로 확 트인 신개념으로 소비자층도 세대구분 없이 다가서고 있으며 광고주의 경영전략 및 마케팅활동에 시너지효과 창출을 위한 키워드 광고 전반에 걸쳐 최상의 직업의식을 가지고 있다. 인성에 기반을 두고 장기적인 목표와 미래 비전으로 국내 온라인 광고시장에서 신뢰 구축 사람과 일에서 시간만큼 만물에게 공평한 것은 없다. 그러나 시간은 공평하지만 그 한계가 있으며, 그 시간을 대하는 마음자세와 활용하는 차이에 따라 그 사람의 운명이 달라지기 때문이다. 일과 조직사회에서 모범이 되기란 힘든 일이다. 무엇의 기준이 되고, 회자된다는 것은 곧 그 회사와 경영자가 규범이 되고 있기 때문이다. ㈜애드게이트는 남들이 작게, 가벼이 생각하고 넘길 수 있는 일들을 최선을 다하며, 항상 새로운 것에 도전하고 성취하여 능력과 경험을 쌓아가고 있다. 다른 업계의 모범이 되고 국내 키워드 광고시장에서 신뢰와 믿음으로 광고주에게 최선의 서비스를 제공하여 글로벌 사회의 국제화를 표방하는 새로운 이정표를 달성할 수 있으리라 여긴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