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더타임스 유한나 기자] 새누리당 박근혜 대선후보의 첫 TV 대선광고가 모습을 드러냈다.
박 후보의 대선광고는 27일 저녁 첫 전파를 탔다. 박 후보의 광고는 박 후보의 유명한 일화인 면도칼 테러 사건을 담아냈다. 박 후보는 2006년 테러 이후 "대전은요?"라고 물어 화제가 된 바 있다.
박 후보의 광고 콘셉트은 박 후보가 집접 출연하여 창문을 통해 비가 내리는 바깥은 바라보는 화면으로 시작한다. 이후 광고는 박 후보가 지난 2006년 지방선거 유세 당시 얼굴에 면도칼을 맞은 사건을 보여주었다. 특히 광고에는 현재 박 후보의 얼굴 상처도 나타나 이목을 집중시켰다.
광고는 "여러분이 저를 살리셨다"며 "그때부터 남은 인생, 국민의 상처를 보듬기로 결심했다. 이제 여러분께 저를 바칠 차례다"라며 지지를 호소했다.
새누리당 변추석 홍보본부장은 "광고를 총 8개 촬영했으며 상황과 상대방 광고에 따라 5개 정도를 실제 방송에 내보내려고 한다"고 밝혔다.
또 변 본부장은 "전반적인 광고 콘셉트는 '이미 준비되어 있는 여성 대통령 박근혜'"라고 설명했다.
한편 민주통합당 문재인 대선후보도 27일 첫 광고를 방송했다. 문 후보의 광고는 문 후보가 서울 구기동 자에서 맨발로 거실 소파에 앉아 정책 자료와 연설문을 읽는 못브과 부인 김정숙씨가 다림질한 문 후보의 옷을 건네주는 장면 등이 나온다.
문 후보 측 유은혜 홍보단장은 "대선 후보의 자택이 공개되기는 이번이 처음일 것"이라며 "후보 가족의 평범한 생활 현장이 공개될 것"이라고 설명했다.
문 후보 측은 광고 5편을 준비 중이다. 문 후보 측은 "안철수 후보의 선거 지원이 가시화될 경우 '단일화'편을 내보낼 예정이고, 그러지 못할 경우는 젊은 층에게 호소할 수 있는 다른 내용을 준비 중"이라고 밝혔다.
각 대선후보는 선거운동기간 동안 총 30회의 TV광고를 활용할 수 있다. 또 TV 광고와는 별도로 라디오 광고도 30회 활용 가능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