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01.09 (목)

  • 맑음동두천 -10.9℃
기상청 제공

문화

연애의 계절, 겨울 맞아 로맨스 소설 강세, <관계의 힘> 1위 탈환

로맨스 소설, 자기계발서와 인기 소설 밀어내고 베스트셀러 20위 내 14권 진입

▲ 한 주간의 eBook 차트(2013.11.07 ~ 2013.11.13)

 

순위

도서명

저자

출판사

장르

지원단말

1

관계의 힘

레이먼드 조

한국경제신문사

자기계발

아이폰/패드
안드로이드폰/
갤럭시탭/비스킷

2

친구와 연인의 경계선

유아현

동아

장르소설

3

경국지색

이정운

동아

장르소설

4

마녀와 바이킹

박해빈

동아

장르소설

5

위험한 하숙생

유제희

동아

장르소설

6

제국의 주인

김나래(백일몽)

동아

장르소설

7

이중인격 바로잡기

백선로드

동아

장르소설

8

란을 위하여

령후

동아

장르소설

9

3인류 1

베르나르 베르베르

열린책들

소설

10

크레이지 프린스

양희윤

동아

장르소설

 

한 주간의 eBook 동향 코멘트

 

레이먼드 조의 <관계의 힘> 4주 만에 다시 1위에 오른 가운데, 겨울을 맞아 마음을 훈훈하게 하는 로맨스소설이 차트 상위권에 대거 오르는 등 장르소설이 강세를 보였다.

 

11 2eBook 베스트셀러 1위에 오른 <관계의 힘>은 인간 관계로 인해 상처받지 않고 행복해지는 방법에 대해 이야기하고 있다. 자신의 일에 얼마나 만족감을 느끼는지, 자신과 주변 사람들과의 관계가 좋은지에 대한 저자의 질문을 통해 그 해답을 스스로 찾게끔 유도하고 있다. 마음의 문을 닫고 있던 주인공 ‘신’이 네 가지 관문의 미션을 통과하며 점차 마음의 문을 열고 변화해가는 이야기는 바로 내 이웃과 친구의 이야기인 것처럼 흥미진진하다.

 

연애의 계절인 겨울을 맞아 로맨스 소설들이 상위권에 대거 진입했다. 2 <친구와 연인의 경계선>은 커플매니저 은종과 로펌 변호사 진후의 알콩달콩 순수한 사랑을 그린 로맨스 소설이다. 인기 드라마 상속자들처럼 두 인물 간의 짜릿한 연애담을 담은 로맨스 소설로 여성 독자들의 눈길을 사로잡았다. 이 밖에도 <경국지색>(3), <마녀와 바이킹>(4), <위험한 하숙생>(5) 14권의 로맨스 소설이 20위권에 올라 강세를 보였다.

 

eBook 출간과 동시에 베스트셀러 상위권을 오른 베르나르 베르베르의 신작 <3인류>9위를 차지하며 로맨스 소설의 강세 속에서도 꾸준한 인기를 이어갔다. 베르베르 특유의 기발한 상상력이 담긴 과학 소설의 형태에 우화적 수법을 접목해 독특한 재미를 선사하고 있는 이 책은 인류 멸망 전야를 배경으로 우울한 묵시록의 분위기를 내며 인류 스스로 구원의 길을 찾아 변해야 한다는 명확한 메시지를 제시하고 있다. 특히 <3인류>에서는 작은 생물의 시각으로 인간을 바라본 베르베르의 대표작 <개미>의 중심 인물 에드몽 웰즈의 증손자 다비드 웰즈를 주인공으로 내세워 저자의 전작을 자연스럽게 떠올리게 하는 흥미로움도 전해주고 있다.

 

로맨스 소설로 점령된 차트에서도 조정래의 힘은 여전했다. 지난 주에 이어 <정글만리 1, 2>이 각각 12, 15위를 차지해 저자의 저력을 여지없이 증명했다. 연말이 다가오며 중국의 정세와 힘에 대해 궁금증을 갖는 독자나 일상적이지 않은 소설을 기다리는 독자들의 선택으로 <정글만리>시리즈가 꾸준한 인기를 이어가고 있다.

 

법륜 스님의 신간 <인생 수업> 17위에 올랐다. 행복하게 나이 드는 법에 대한 저자의 혜안을 담은 <인생 수업>은 지나간 시절을 그리워하거나 닥쳐올 미래를 불안해하는 현대인들에게 자신의 내면을 돌아볼 수 있는 성찰의 기회를 제시하고 있다. 힘겨운 시대, 팍팍한 현실을 헤쳐 나가는 사람들에게 저자는 인생의 황금기가 바로 지금이며 보이지 않는 욕망을 내려놓는 순간 새로운 삶과 마음의 평화가 깃들 것이라고 위안과 위로의 인사를 건넨다.

 

eBook 이벤트 소식

개콘이 끝나도 좌절금지, 주말엔 eBook (~1231)

 

 

인터파크도서 비스킷에서는 주말 동안 기획전 eBook을 구매하면 금액에 따라 할인 혜택을 제공하는 주말엔 eBook’을 진행한다.

 

이번 기획전은 ▲이번 주 HOT! eBook ▲이번 주말 테마 ▲쿠폰 사용 강추! 등 총 3개 카테고리로 분류해 매주 30종의 eBook을 선보인다. 구매 금액에 따라 최대 1만원 할인 쿠폰이 제공되며, 할인 쿠폰은 매주 금요일 오후 6시부터 월요일 오전 8시까지 사용할 수 있다.

 

기획전 대표 도서로는 공지영 신작 <높고 푸른 사다리>, 법정 스님의 <인생수업> 등 화제 eBook을 비롯해 <11월 사랑에 빠지는 커플여행지>, <1 2> 등 여행을 주제로 한 관련 도서 등이 있다.

 

☞ 개콘이 끝나도 좌절금지, 주말엔 eBook 바로 가기

 

포토

1 / 10




보건의 날(4월7일)에 허경영 국가혁명배당금당 대표,‘코로나는 인간의 욕망에 대한 하늘의 경고’라며
허경영 국가혁명배당금당 대표는 “총선 D-8일인 오늘(4월7일)이 보건의 날인데 코로나19로 정부 기념행사가 연기 된 것”에 유감을 표하고 “오히려 ‘1주일을 보건의 날 기념 건강주간’으로 정해 대대적인 보건 관련 행사를 벌여 코로나로 인한 국민의 보건의식에 경각심을 일으켜야 한다”며 “이 기회에 전 국민이 손 씻기 등 깨끗한 위생생활을 습관화하고 환경을 파괴하고 오염 시키는 행위들을 반성하고 불편하더라도 친환경으로 돌아가야 한다”고 말했다. <기자들과 인터뷰 하는 허경영 대표> 허대표는 “코로나는 인간의 욕망으로 자연환경을 파괴하는 인간들에 대한 하늘의 경고”라고 했다. 허대표는 코로나가 발생했다는 소식을 접하자 즉시 유튜브 공개 강연이나 인터뷰를 통해 “코로나는 환경을 파괴하는 인간들에 대한 경고 메시지”라고 수시로 주장했다. 그리고 자신이 제안한 ‘코로나 긴급생계지원금 18세 이상 국민들에게 1억원씩 지급’하는 공약이 법으로 제정될 수 있도록 과반수 151석 이상을 국가혁명배당금당에 몰아 달라고 했다. <허대표의 기자회견을 열심히 경청하는 국가혁명배당금당의 당원들> 김동주 국가혁명배당금당 기획조정실장은 “코로나가 인간의 끝임 없는

지금이라도 외국인 입국을 차단하고 대한민국 국민들과 의료진을 보호하라.이은혜 (순천향대 의과대학 교수)
대한민국의 의료자원은 무한하지 않다. 국민들이 제대로 치료받을 수 있도록 지금이라도 외국인 입국을 차단하라 해외에서 유입된 감염성 질환에 대한 방역관리의 기본 원칙은 ‘해외 유입 차단’이다. 그런데도 문재인 정부는 대한의사협회의 7차례 권고를 무시한 채 소위 ‘상호주의’에 입각하여 중국발 입국을 차단하지 않았다. 그 결과 대구를 중심으로 코로나-19 확진자가 폭증하였고 이제는 거꾸로 중국의 33개 성(省)과 시(市), 그리고 18개 자치구에서 각기 다른 기준으로 한국인 입국 시 격리 조치를 하고 있다. 최근 이탈리아를 선두로 유럽 전역에 코로나19 확진자가 증가하고 있는데 애초에 중국발 입국을 막지 않았던 문재인 정부는 이제 와서 유럽발 입국을 차단할 명분이 없다. 궁여지책으로 22일 0시부터 유럽발 입국자에 대한 ‘특별입국절차’로서 코로나바이러스-19 검사를 의무화했다. 시행한 첫날인 22일 입국한 1,442명 중에 무려 152명이 의심 증상을 보였고, 23일 신규 확진자의 21.9%가 유럽 등에서 입국한 ‘사람’들이며, 이는 전보다 4배 이상 증가한 수치이다. 박능후 장관 말대로 문 열어놓고 모기 잡겠다는 것인데 온 국민이 모기에 왕창 뜯겨서 죽어 나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