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더타임스 마태식 기자 ] 권영진 대구시장은 11일 민원의 최일선에서 시정에 대한 궁금증을 해소해 주고 있는 콜센터 상담원과 오찬을 하면서 애로사항을 경청하고 상담원의 노고를 격려했다.
권시장은 “항상 시민의 입장에서 일해 주기를 바라고, 콜센터에 접수된 모든 민원에 대하여 접수부터 처리완료까지 전 과정을 민원인에게 알려 줄 수 있도록 개선하라.”고 주문하면서 각 부서로 이관되어 처리되는 민원을 피드백(Feed Back)하여 시정업무에 반영할 수 있도록 시스템을 개선하라“고 당부했다.
또한, 욕설, 성희롱 등을 하는 악성 민원인에 대해서는 법에 따라 단호하게 대처하여 상담원의 인권 보호에도 힘써 주겠다고 약속했다.
대구시는 타 시도의 우수한 콜센터를 벤치마킹하여 근무시간 연장 등을 면밀히 검토, 시민은 물론 대구를 찾는 관광객, 외국인의 편의 제공을 위해 콜센터를 확대 운영할 계획이다.